"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4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있으며 양쪽으로 중이염수술한 병력있으며 현재 미용실
운영하여 난청으로 불편하자 2002년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
주고 스타키보청기사 A13 HDP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였습니다.
2006년6월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방문하여 상담하였으며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는 고객으로 보청기재활 초기에는 오랜기간 사용했던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
보청기음색에 익숙한 청각상태로 보청기재활과정에 여러차례 시행착오있었지만
보청기 증폭음색 변화통해 꾸준히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결과 현재는 일반적인
보청기재활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도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2009년9월 사용중인 보청기증폭이득이 약해지면서 자글거리는 현상이 있음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고장
대비 예비보청기구입해야하는데 자녀교육비 문제로 고민중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미용실손님들
중에 보청기이야기가 나오면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본인귀가 되었으며 여유자금이 생길때까지 고장나면 않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지만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걱정이라하여 보청기구조에대해 설명하자 안심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없는 세상은 생각하기
싫다며 예비보청기를 구입해야하지만 대학다니는 딸이있어 쉽지않다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벌써 보청기구입한지가 6년 다되어간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할 비용은 아직 못모았다며 오래 사용해야할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제거기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아직 자녀들을 대학뒷바라지한다고 여유없다 하였습니다.
2015년3월 미장원을 폐업하였다 다시 개업준비중인데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사용한지 9년이되어 고장이라도나면
낭패임으로 예비보청기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4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지만 보청기수리보내면 미장원운영이 힘들어 일회용밴드를 보청기껍질에
감아사용하다 통증으로 방문함으로 주의교육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귓속형보청기까지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30일 SHELL교체한 2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는 작동되지않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7월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까지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뚝뚝하는 소리와 보청기 누르면 잘들리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기계에
대해 불신감표시해 보청기성능분석기 이용하여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지만
불신감을 해소하기위해 신규보청기를 제작하여 비교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 2개를 비교해 착용
한결과 새로 만든 보청기가 마음에 든다하여 기존보청기는 반납하고 보청기재활
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착용상태
에서 헤어드라이어사용하면 큰소리가 불편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고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여 도움됨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판정
받았는데 청각장애진단 검사비용으로 40만원들었다고 하였습니다.
10월27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양쪽으로 소리들리니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6년3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큰소리에 자극
느낀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
없음으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확인한결과 예비보청기본과
똑같이 제작하지않았음이 원인이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
보청기(2006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함으로 재부착작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는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이다하여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서울삼성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그동안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는 코를 막고 바람을 불어 넣으면 보청기
소리가 크게들리는 원인을 알지못했는데 좌측귀 고막이 찢어져 붙었다 떨어졌다
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였지만 미장원 운영관계로 미루었다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서울삼성병원에서 고막수술한후 코를 막고 바람을 불면 보청기소리가
변화하는 현상은 없어졌지만 보청기가 제대로 착용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
결과 외이도내 상처가 다낫지않아 귓본채취하기에는 곤란한 상태임을 귀내시경
으로 확인시키자 이해하고 치료끝나면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3월 서울삼성병원에서 치료가 어느정도 끝나면서 외이도의 붓기도 빠지자
방문,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교체는 필요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있는
청각에맞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고 나머지 보청기도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9월 중이염재수술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소형 귓속형
보청기(2006년구입) 착용하기 불편하자 방문,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수리)
2020년6월9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
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 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1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보기기 보청기검수
확인서를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9월10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
의뢰한후 고객은 중이염수술한 좌측귀 고막이 천공되어 세면시 물들어가면 염증
발생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조심하면서 생활
하라는 이야기만하였다하여 수술받은 병원에 진료받도록 안내하고 중이염수술로
외이도변형되어 기성품 수영용귀마게는 맞지않아 맞춤형 귀마게를 제작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KIT교체)
9월18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검수한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초기화되어있어 저장된 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재활
2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5월18일 남편이 사고로 병원입원하여 간병하던중에 우측보청기가 잡소리
나자 빼두었는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몇달동안 보청기를 왼쪽만 착용하다보니
우측귀가 퇴화되는것같아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16일 우측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26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7차
과정으로 재입력한다음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아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8월6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
재활2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8월9일 우측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확인시킨후 3번째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1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