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35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중구 동광동에있는 메리놀병원에서 2003년경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5급진단과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중구 부평동지역에있는 의료기기
판매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시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인지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천식약을 2001년부터 복용하고 있으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고장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신규구입을 권함으로 예비사위가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예약하고 2011년7월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5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중인 한음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부평동지역에있는 의료기기판매점에서 구입함) 사용상 문제점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 불편하지않고 보통소리로 대화가능
하자 딸과 예비사위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후 상견례준비로 제조사와 협의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제작을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한미보청기 원장의 미국 스타키보청기사 출장관계로)
2011년8월2일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평가를 받는날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좌측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8월5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않되어 3번째 재제작을 의뢰하면서
외이도형태를 설명하고 몇차례 재제작이 더있을수 있다는 안내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후 불편없어졌다며
이제는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제대로않될 정도로 필요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사위가 보청기상담후기 작성하였으며 고객은 몇일전에 청소와 건전지
구입차 방문하여 잘사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후기] [늦은 후기]...원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920)
안녕하세요.
작년 7월경 예비 장모님과 예비 와이프와 같이 방문했었습니다.
장모님이 오랫동안 난청이 있으셔서 한쪽만 보청기를 사용하셨는데, 보청기를 껴도 잘 듣지를 못하시고,
고함지르듯이 말씀드려야지 "아~" 하시면 알아(?)들으셨습니다. 그래서 와이프를 포함한 처가댁분들은
장모님과 통화하거나 이야기할때, 화내듯이 고함지르며 말하셨고, 저는 장모님이 알아들으시지는 못알아
들으시는지 항상 말하면서 눈치를 봐야했습니다. 저도 참답답했는데 장모님은 오죽하셨겠습니까.
그러던중, 보청기가 고장난걸 알고, 결혼전에 새것으로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보청기 회사를
검색해봤는데, 인터넷 판매는 거의 없고, 대부분 대리점 영업을 하더군요. 그래서 무조건 가격 저렴한곳을
알아보던중, "한미 보청기"를 알게되었는데, 사이트에 올라온 글들을 보고, 원장님과 통화하면서
일반 대리점이 아니라 해박한 지식과 열정이 있으신 분이라고 느껴 방문일정을 잡았습니다.
모델명 및 장단점/ 가격 파악해서, 한미에 방문했었습니다.
뭐~ 검사하고, 브랜드정하고, 구매하고 아무리 시간 걸려도 30분정도 해서 끝내고, 점심먹으로 가야지란
생각으로, 토요일 오전에 방문했습니다. 그런데...귀의구조, 난청의 종류, 이유, 보청기의 종류, 난청에 따른
추천 보청기, 주파수, 난청과 지능, 사회생활과의 관계...오래되서 확실히 기억이 안나지만, 교육, 청각검사,
보청기 구매, 정밀 청각 검사에 2시간 가량 걸렸습니다.
예상했던데로, 원장님의 자부심, 열정, 신념이 대단하시더군요...회사 그만두고 한미에 취직하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였습니다.처음 30분간은 대충말씀해주시고, 보청기나 추천해주시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듣다보니
이건 정말 반드시 난청이 있는 사람, 가족중에 난청이 있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하고, 대리점에서 책임감 없이
파는 사람들과 신경쓰지 않는 의사들은 왜 이런 이야기를 안해주고 자기 할일만 하는지...자기 일(상담해주고,
팔고나면)만하면, 그뒤는 알아서 해라는거 겠지요.
하지만!!!
저희 장모님은 주파수 대역별로 난청이 다르셨고, 모든 소리를 정상인에 가깝게 듣기 위해서 지불해야할
비용은 제 생각보다 많이 비쌌습니다. 물론 이후 원장님의 교정, 상담치료의 노고가 전부 포함됐다고 보면
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장님께 예비신랑이며 돈이 모자란다고 우는 소릴 하니 많이 저렴하게 해주셨습니다. ^^;
장모님이 보청기를 끼시고, 그전에는 못들으셨던 잡음들...바람소리, 종이소리, 차 지나가는 소리, 유리떨리는
소리를 들으시며 어색해하시면서도 소녀같이 웃으시면 얼굴에 정말 잘했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쪽만 보청기를 오랫동안 끼시다가, 양쪽을 끼시니까 처음끼는 귀구멍이 불편하시고 늘어나시고 해서
두번이나 교환했습니다.처음 구매할때 부터, 원장님이 장모님께 "사위가 비싼돈 주고 사드리는거고,
그돈에는 상담비와 교체, 교환비가 포함되어있으니까, 본전 뽑으시려면 자주 오셔야 합니다"라고 말씀
하시는데 정말 눈물이 나오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무상 A/S기간이 있겠지요? 모르겠습니다
저는 평생 무료라고 생각할랍니다)
주위에 난청이 있으신 분들이 없으셔서, 잘 몰랐는데, 누가 잘안들려서 보청기 한다고 하면, 일단 병원가서
검사하고, 꼭 한미보청기에서 안사더라도, 꼭 가서 검사/ 상담 받기를 도시락 싸가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회사일도 바쁘고, 귀찬니즘때문에, 감사해하면서도 후기쓰는걸 차일피일 미루면서, 오늘 네이트 뉴스에
딜라이트 보청기 기사가 나와서, 생각 나서 적게 되었습니다.
참고 : 딜라이트관련 뉴스 (http://news.nate.com/view/20120112n01311)
저희 장모님도 국내모 회사에서 만든 보청기를 쓰셨는데, 단순 고음확장(?)만 되서 귀도 버리시고, 대인관계도
안좋아지시고 (밖에를 잘 안나가려고 하세요), 지능 (원장님의 말씀 - 소리를 못들으면 지능발달에도 영향을
끼친다 -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지금 와이프가 임신해서 태교를 하고 있는데, 산부인과에서도 아기의 지능을
위해서 다양한 소리를 들려줘야한다더라구요)
그리고, 국내 보청기 고장나서 고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큽니다.
쓰다보니 두서 없이 적었네요. 어떻게 보면 알바나 한미빠(?)가 적은 글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조만간 나올
우리애기에게 부끄럽지 않게 솔직하게 적었습니다.이 다음에 애기가 글을 읽게 되면, 이 글 보여주면서 아빠가
네 외할머니께 이렇게 잘했단다라고 꼭 말해줄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궁금한점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아는한 도와드릴께요~
2012년5월15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곤란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해야하지만 한꺼번에 양쪽모두 보내면 생활에 불편
하여 우측보청기를 먼저 조치한후 좌측보청기도 조치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
5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자 선명하게 잘들린다
하였으며 2살아이 돌봐주면서 용돈벌이하고있는데 아이보기 힘든다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2011년 4번의 보청기껍질 재제작작업중 미안함으로 다시 방문하지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다 불편함이 많아지자 재방문함으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이유를 설명한후
이번에는 완전히 조치될때까지 포기하지않는 조건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
2013년11월 청소와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껍질 재제작후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2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수리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8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인해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으로 통증느낌으로 재제작
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3월4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3월13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소리
듣기에는 불편없는데 양쪽귀 통증과 좌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주름있는 부분이 짖무르는 형상있어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하고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도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R/L SHELL교체)
3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좌측은 외부
피드백현상,우측은 압박감으로인한 통증문제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우측보청기
부터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5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불편함이 해결되었음으로 좌측보청기도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삐~하는 현상은 있으나 외부피드백현상보다는 내부
피드백현상문제도 있음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 TUBE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외이도변화많아 귓본채취만으로는
해결이 않됨으로 직접 보청기제조사를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를 진행하고 싶다
하여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6월 장모가 서울 보청기제조사까지 방문할려는것을 이해하지못해 전화로
사위가 클레임 제기하여 그동안의 과정과 고객의 외이도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자
장모에게 확인한다음 사과전화왔으며 고객이 방문하여 무상수리보증기간 다되어
감으로 다시한번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부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1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 않았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쉘교체)
7월2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7일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과 압박감은 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3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압박감으로 불편함으로 양쪽보청기 모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5년8월5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은 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협의가 필요하여 출장오도록 조치하였습니다.
8월12일 해당 제조사의 영업부장이 방문하여 고객의 귀상태를 확인하면서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과 같이 외이도내에 주름있거나
변동상태가 있는경우 서류내용만으로는 제작에 공감되지않는 경우가 있음으로
조치한 사항입니다.
8월24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완전하게 보청기가 착용되지 않는것이 원인
이라 착용모습을 촬영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31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은 없어
졌지만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가끔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SHELL교체보다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보고싶다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2일 이어몰드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방법을 교육하자
노출에대한 부담감외에는 모든것이 편하고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추운날씨로인한 이어몰드튜브내에 물방울이 생기는 결로현상이 발생
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조치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다고함으로 보청기껍질교체보다는
우측같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8년7월 우측보청기소리가 변동있다며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은 없지만 6 dB HL정도 출력이 떨어져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2017년 보장구지원금포함 180만원에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V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는데
(고객말씀으로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이 않되는줄
알았다고는 하지만 스타키보청기사 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과 압박감 문제로
우측 12번,좌측 15번의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추천에대한
부담감으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것으로 판단됨)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
불편에대한 문제와 보청기사후관리과정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는 차이가
많아 후회하고있다는 이야기를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재안내하고 보청기
구입점에 개선요청하도록 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2020년10월19일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V30
NW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함)는 불편함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도않고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16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오래되어 그런가하는 생각에 미안하지만 알아보고자 재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오차율내로
보청기는 이상없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한결과 어음명료도검사(WRS)가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V30 NW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착용한 좌측귀가 60%에서 40%로
저하되어있어 설명하고 귀걸이형보청기와 고막형보청기 귓바퀴 집음효과에대해
설명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V30 NW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함)의 사후관리를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도 체결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과정
및 사후관리를 받다 여러가지 이유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다해도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않는 경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신뢰된다고 생각
한다면 미안함이나 부담감을 가지지말고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기바라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듣지못하거나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자극,통증,고통)이 있다면 잘못된 보청기소리조절한 경우이며
잘못 조절된 보청기사용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위험한 일들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10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V30 NW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구입함)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1월2일 보청기잡소리난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키트교체)
11월10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에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
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11월16일 보청기착용중에 잡소리발생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교체가 필요하지만 직장관계로 보청기수리접수가 곤란하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고
착용하면서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만족함
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KIT교체)
2021년1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수리과정중에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
1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4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5월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쉘교체한 우측보청기가 또다시 잡소리 난다면서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의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8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