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01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친구들이 귀나쁜것같다는 이야기 자주들었으며 옷가게를
30년간하면서 스트레스 많이받았으며 갑상선항진증으로 2003년부터 부산 서구
충무동에있는 김동수내과에서 약처방받아 2012년까지 복용하였다 하였습니다.
2012년5월경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난청관련하여 진료를
받았는데(기도,골도검사)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보청기점이 부산에서 오는데 상담하겠냐고하여 거절하였으며 2013년4월
부산 동구 초량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외이도만 확인후 보청기는
하지않는것이 좋겠다는??? 이야기 하였지만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받았는데 보청기상담사가 전문적이기보다는 장사꾼같다는 느낌들고
미덥지않았으며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까지 해주겠다 하였지만 스마트폰으로
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게시글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예약한후 2013년5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4채널기능이상 조절기능이
필요함을 음감테스트과정통해 본인도 공감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가격부담으로 좌측만 먼저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하고 보청기관리방법과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을 교육하자 말소리가 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3년6월7일 한쪽에만 보청기착용하여 방향성에 문제있어 우측에도 보청기착용
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소리를 들으니
방향감도있으며 알아듣기 편하다는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예비용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고 보청기재활4차
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는 별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내 물기있음으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없지만 출력저하있어 습기영향에대해 설명한후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여 사용
하도록 안내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구입한지 3년넘어 고장이라도나면 일상생활않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면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예비보청기에비해 크면서 외부피드백
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우측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서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 많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7월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E Series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2016년 구입한 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13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R:전체청소)
2020년2월14일 보청기구입한지 7년정도되어 불안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였지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기존에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보다 노출이 더된다며 불만족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재제작)
2월27일 보청기 재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3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20년3월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2일 보청기노출문제로 재제작했지만 마음에 들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는 신규보청기 도착하면 반품하기로하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따라 보청기제작과정이 조금씩 다르다보니 보청기고객의 입장에서
불만족하는 경우들이 발생하고 이에대한 해결을위해 보청기제조사와의 수정작업
과정중에 해결되는 경우도있지만 그렇지않는 경우 보청기고객의 불만이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반품기한내에 올바른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3월21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히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였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우측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고 불안하다하여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를 똑같이 만들도록 신규발주하였습니다.(신규있어 수리보류하기로함)
2021년9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으로 기존 피팅
자료를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11월3일 모친이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온종합병원에 입원중이라 한달
동안 간병한다고 보청기를 24시간 착용함으로 습기제거하지 못했는데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5일 예비보청기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1년구입)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81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