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2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3. 14: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2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을 앓은다음 난청발생하였으며 40세넘어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사용하였으며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하자

지인소개로 2005년8월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해 

사용중이던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2003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E-

EAR 단순증폭방식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2002년2월제작),2005년

보청기점폐업하기전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11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이역시도 1개는 1998년1월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 보청기였으며

나머지 1개는 제작년도 알 수없는 껍질에 보청기에대한 정보가 표시되어있지

않은 무표시 보청기였으며 아마 폐업하기전 중고보청기를 껍질만 재제작하여

판매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고객은 연세가 많음에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시장에서 노점상을하면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는데 이러한 고객에게 신규보청기라고 속여서 보청기점

폐업하기전에 중고보청기를 속여서 판매했다는 사실이 보청기상담사의 한사람

으로서 부끄러움과 죄스러움을 느끼게하였고 보청기구입한지가 얼마되지않아

구입한 보청기가 본인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그동안

불편했다는 사실을 뒤늦게알고 새로 구입할려고해도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민

하는 모습에 2005년12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귓속형

보청기를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을 면제하여 분할입금하도록 배려하고 이후 사용

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지않자 좌측도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건강이 좋지않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것을 힘들어함으로

건전지구입시 연락오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부근의 부전시장에서 노점상

하고 있음으로 직접 전달하고 있었는데 2009년10월에도 건전지가 떨어졌다고

연락와 실장이 건전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 사용보청기를 확인하다

보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이 아니라서 불편한 보청기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신규

보청기로 구입했지만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껍질교체하여 신규보청기로

속여 판매한 사례들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조기준을 준수하지않은 불법제작된

보청기 및 불법수리한 사례들이 발견되고 있으며 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교체

하였다하나 실제로는 보청기청소나 이물질제거로 수리하지않은 경우이거나 순정

보청기부품 사용않음으로 정상적으로 보청기 증폭이득이 출력않되는 경우 등 비

양심적인 행위들이 자주 발견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나이많은 노인분들의 경우 피해가 더 많음으로 자녀들은 부모님의 보청기구입과

관리에대해 관심가지고 살펴보기 바랍니다.

 

2011년2월에는 2005년구입하여 우측에 사용중이던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하였으며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소모성부품은 처음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4월 한미보청기 방문하기 어렵다며 전화로 건전지배달을 요청함으로 부전

시장으로 한미보청기 실장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한미보청기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며 전화로 건전지배달을 요청하여

부전시장으로 한미보청기 실장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퇴근길에 시신경이상으로 눈이 잘보이지않아 외출못한다는 연락받고

고객자택을 방문하여 건전지를 전달하고 보청기점검도 해드렸습니다.

 

2012년5월 병원치료로 어느정도 시력이 회복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

하여 그동안의 치료과정을 이야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8일에는 2006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귓속형

보청기착용하고 머리감은후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자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

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다음 다음에 같은 상황시 건전지부터 제거

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4일 몇일전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되어

있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볼륨조절기사용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3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보청기구입한지 7년이나되어 새로

구입해야하는지 상담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테스트기로 확인

시키자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안과에서 60만원에

양쪽 모두 백내장수술한후 치료중이라 발생한 실수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7월 잘사용하던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

작동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 잠겨

있어 고객에게 설명하자 안심하면서 예비보청기가 필요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MITC 소형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8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보청기 제작

됨으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6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와 다른 궁금한점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8월20일 기존의 1채널기능 보청기사용하다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 사용하면서

주파수간 음색변화 이해하지못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1일 청소와 보청기미수금 입금위해 방문하여 설거지할때 그릇소리가

짱짱한다하여 압축비율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

보청기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가스렌지에 보리차끓인다고 올려놓고는 깜박잊고 외출하였다 생각나

크게 놀란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청각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음감변화시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6월9일 어지럼증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를

몇일동안이나받아도 별효과없어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 문제라하여 약물치료받았지만 발병한지 1달되어도 같은 증상있음으로

걱정되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문제는 아니고

검사해보아야 알수있다며 의료보험적용이 않됨으로 검사비용만 10만원이라하여

돈이 준비되지 않았다면서 검사를 미루었다며 왜! 의사마다 이야기가 다른지 혼란

스럽다고 하였습니다.

 

6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음

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6월1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해결되지않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14년7월11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빡빡하여 착용하기 힘들고 짖무르는 현상있다고 방문하여

그동안 착용해보았는데 통증있는 부분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7월25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는데 통증있는 부분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8월13일 부산진구 양정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사용중인

보청기가 않좋다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 소개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문의함으로 2개보청기 모두 출력면이나 조절

기능에대해 이상없음을 설명하면서 잘못된 이야기임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22일 자고나니 작은소리듣기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나 2006년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

교체할것인가?,아니면 8년되었음으로 신규구입할것인지? 생각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가 오래되어 신규보청기구입을

문의하여 보장구지원금의 인상에대해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기준에 해당됨으로

장애등급절차를 안내하고 동사무소에서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3번의 검사과정을 끝나고 동사무소에서 연락

오기만 기다리고있다며 방문하여 2개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한후 신규보청기

구입할때까지 2005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귓속형보청기가 고장

나지않아야할텐데하며 걱정하였습니다.

 

2016년4월20일 부산진구지역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결정되었다는 안내

공문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하기 어려움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하면서 부족한 문제를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프로그렘연결중 문제가 발생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6년9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피드백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26일 좌측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의료기홍보관에서 아르바이트하고 있다면서 대학병원에서

포기한 암환자가 완치되었다며 과장광고하여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면서 좌측보청기도 점검의뢰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2018년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4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양쪽

보청기중 더심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부터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4개보청기를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L:2013년,R:2016년구입)는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6월15일 좌측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0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으며 REC교체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도 귓본을 채취한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렉스톤보청기:쉘교체) 

 

4월28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5월1일 신규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13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9차과정으로 재입력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5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좌측보청기는 큰소리에 자극있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1일 신규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아들과 전화통화하면 잘알아듣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면서 아들과도 전화통화하면서 불편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2021년6월12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6월22일 쉘교체했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가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4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1년7월5일 쉘교체했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20년구입)가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5번째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13일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다되어도 경고음을 듣지못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재활22차과정 진행하면서 경고음을 확인시켰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작동하지않는 경우가 있다고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2021년9월4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KIT교체로 초기화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보청기재활23차과정

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0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월 우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끊기는 현상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2월 수리한 보청기가 착용중에 중단되는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의 그동안

수리진행과정을 메모하여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3월 보청기 수리위해 방문하여 소리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와 고개돌리면 소리변화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버나폰보청기:쉘교체,스타키보청기 AMP부식,수리효율없음)

 

2022년6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7월11일 보청기소리 약하고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

현상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면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SHELL,REC,MIC교체)

 

7월2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를 보청기재활

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하루에도 몇번씩 중단되는 경우있다

하여(5번수리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직접 확인하면서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좌측귀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를 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부분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2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