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어방동에사는 18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수술이나 치료가능한지 진료받은후 보청기권유받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 양쪽으로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불편하여 몇일만에 포기한후
10년간 그냥 지냈다고 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지인(1884)의
소개로 2008년12월 상담한후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
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제는 잠시도 보청기없다는
것은 상상하지 못한다면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9월 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김해에서 방문, 조치하고 사용에 불편없는데
고장이라도나면 걱정이라며 예비용 보청기에 대하여 검토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해져서 방문하여 무상보증기간이 보름정도
남아있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위해 보내 전체적인 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주변에서 보청기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않는 지인이 있다하여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하였으며 상담한후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한후
반영하였으며 건전지구입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니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변화하는 청각에 맞추어 정기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이 필요합니다.
2011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 불편없다며 2006년 위암수술
한후 현재까지 재발없이 생활한다며 그동안의 진료과정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5월 떡을 잘못먹어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입원 치료한후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하는 경우가있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확인되어 설명한후
조치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청소도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남편의 보청기청소위해 부인이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이비인후과
연계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한 지난시절을 이야기하면서
지금은 보청기가 없으면 않될정도로 필수품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보청기고장인지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들린다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기기점검후 청각변화 예상되어 사용중인
보청기의 내장된 자체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검사하여 비교하고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모성부품의 교체시기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3월14일 좌측보청기가 구입한지 4년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며 우측보청기
구입차 방문하여 상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면서 경상남도 김해지역에서 한미보청기 방문할려면 대중교통으로 3번
갈아타야함으로 불편하여 가까운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해
보았는데 제시하는 보청기가격은 저렴했지만(보청기기종은 알지못함)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수리를 자기들에게 보내어 보청기수리한다는 황당한
이야기하여 오히려 신뢰되지않고 과거 보청기실패한 두려움으로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는 이야기와 함께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비양심적인 상행위하고
있음을 알수있다고 하였습니다.
3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총6차) 진행하였으며 좌측보청기와도 좌우균형 맞추어 반영하였습니다.
2013년4월2일 신규구입한 우측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
재활2차과정(누계7차) 진행후 2008년1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4월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좌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음감변화있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없다 하였으나
계획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후 더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인과 TV볼륨차이가 있다함
으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을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10일 보청기소리가 전같지않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개보청기모두 왜곡율이 규정치 넘었음으로 수리의뢰
하기로 했으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12월제작) 수리의뢰하면서 신규제작도 진행하기로
하고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좌측보청기
도착하면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우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으며
함께한 부인이 가까운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에도 보청기점이 몇곳있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 같지않았다며 잘관리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단자정위치)
2015년7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후(보청기제조사 휘팅법 변경으로) 청소하였습니다.
7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자글거리는 현상있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Destiny 400 좌측
예비 귓속형보청기에비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마모작업후
3개보청기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안내했지만 예비용으로 잠시
사용함으로 좀더 사용하다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와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C 교체)
2017년11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를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2 dB HL정도 보청기출력이 낮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3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
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4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가
8 dB HL정도 보청기출력이 낮았지만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좀더 사용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후 마을 노인정이나 경로당을 보청기회사에서 방문하여
20만원만주면 청각장애등급부터 무료로 보청기착용하게 해준다면서 노인들에게
계약서를 작성하게하여 보청기를 판매하고있는데 대부분이 보청기가 빠지거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있다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알게된 보청기상담고객들의 피해사례를 안내하자 주변에 문제점들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R:2013년,L:2014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병원에 입원하여 허리치료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R:2013년,L: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와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R:2013년,L: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로 측정결과 2013년구입한 우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24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0년7월14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작성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상태좋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구입:REC교체/2008년구입: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2년8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ITC 귓속형보청기(2013년,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하지않음)
8월16일 수리의뢰한 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에서 AMP 노화로 수리효율없다는
판정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3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