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는 아들과 TV볼륨이 같아졌다는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7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3. 15: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7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금속가공공장을 30년간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좌측

귀는 1978년경부터 우측귀는 200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어지럼증

으로 부산 백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부친이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4급받았으며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2019년6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좀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7월3일 몇일동안 부산지역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 보청기점은 한곳도

없었고 기도검사나 말소리검사정도로 보청기모형과 가격표로 전자제품 매장에서

판매원이 제품상담하듯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이 대부분이었으며 심지어 보청기의

가격을 보청기소비자가격에서 60%까지 할인제시하는 보청기상담사도 있었으며

보장구지원금의 본인부담금도 면제해주거나 할인해주겠다는 의료법위반행위도

서슴치않는 보청기유통현실을 보고는 오히려 신뢰감이없어 재방문하였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후 한달뒤에 보장구처방전받았던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하고 배터리부족 신호음을 다시 확인하고 싶다하여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면서 재확인시켰으며 보청기착용상태에서는 아들과 같은 음량으로 

TV를 시청하여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