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동에사는 77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7. 11. 17: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동에사는 77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정비공장에서 2000년경부터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09년경부터 중이염있어 2011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양쪽)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4년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ME-CIC(5) 고막형보청기(matrix112/51,5채널,소비자가격240

만원)를 양쪽 480만원인데 할인하여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여도 제대로 조치가 되지않았으며 보청기착용 당시에는

좌측귀보다 우측귀가 더잘들렸는데 지금은 1/2도 않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조절이 최대로 되어있고 보청기가 오래되었으니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는

이야기만하여 답답한 마음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9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2017년경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난청있는 남편

보청기를 본인이 하는것처럼 보청기상담사가 구입을 권유하여 구입하였다고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공문내용중에 보장구지원금관련 의료법위반사항과

구청에서 보내온 "장애인보장구 부적정 수급에대한 조치" 공문내용중에 "속임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보장구를 지급받은 자 또는 제3자에게 양도 및 판매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함"을 안내하자 이렇게 업중

할줄 몰랐다며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으며 지금도 범법행위를 저지르고있는 

보청기상담사,의사,청각장애인들이 많이있다는 사실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과정에서 파악되고있으며 의료법위반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적발될것이며 이러한

위법행위에 동참한 보청기소비자(청각장애인)도 범죄소멸시효안에는 처벌받게

될것임으로 보청기구입시 달콤한 유혹에 빠지지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장애인 보장구관련 의료법위반사항 : 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

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영리를 목적

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고하여

가져온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와이덱스보청기사 ME-

CIC(5)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

보청기가 108/24,좌측보청기가 109/29로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이득을 최대로 해놓아 더이상 보청기소리를 크게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는 거짓

으로 밝혀졌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한 원인은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 문제였음이 조절내역 확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통해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부분의 비용임으로 

이중부담의 문제와 보청기기기검증위해 몇일동안 보청기제조사에 보내야만하는

문제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7월12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상태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다니면서 큰소리에 불편사항있는지 확인결과 불편사항 없음으로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1일 휴일에만 시간남으로 고객과 사전에 의논하여 출근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경상남도 양산시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ME-CIC(5) 고막형보청기(2014

년구입)와 달리 자동차정비공장에서 근무시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고 편안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전화를 받거나 귀바퀴만지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하고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는데

고객은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의 보청기구입점에서는 같은 현상에대해 보청기가

오래되어 그렇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하라 하였다며 양심불량이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8월 쉘교체된 보청기도착하여 검수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있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보관된 자료를 재입력

하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

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4월4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4월11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재제작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0년6월 좌측보청기의 메모리버턴(MM)이 작동되지 않는다면서 방문,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한결과

단자접촉문제있어 청소하여도 원할하지않아 수리의뢰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하여 양쪽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2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불편함있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MM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WIRE교체)

 

1월1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과정중에 보청기제조사

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MM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소리가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MM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손잡이끈이 규정대로 붙어있지

않고 플레이트가 손상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자 손잡이끈

떨어져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재부착 작업하였다하여

피팅프로그렘 연결해보았지만 좌측보청기가 연결되지않아 연결핀 청소 및 유격

조정하자 연결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를 안내하자 수리기간중에 직장근무에 문제있디먀 청각

장애등급 있음으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확인해보고 신규보청기 진행한후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4년3월1일 강아지가 보청기 깨물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결과 재사용

가능할것같아 수리비용을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동에있는 서창이비인

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2024년2월에 발급받아 가지고있다고하여

수리보다는 신규구입하는것이 본인부담금과 비교하면 저렴함을 안내하자 신규

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고 파손된 보청기는 필요시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

하고 한달뒤 불편하지않는경우 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동에있는 서창이비인후과

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4년6월17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2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24년7월1일 반려견이 2개 보청기를 깨물어 파손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와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

기를 수리의뢰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MM 양쪽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기존보청기는 AMP손상으로 수리효율없음)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3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