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ie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2차조절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0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9. 12: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60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3년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좌측에 중이염

수술받았지만 난청은 회복되지않아 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독일보청기라는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는 들리지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몇번이나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조절받았지만 해결되지않아 그런가 생각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2017년부터 우측귀도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

보청기라는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좌측과 마찮가지로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되지않아 보청기에대한 불만과 불신이 많은 

상태라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를 잠시잠시 사용하다가 2020년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한후

보청기는 포기하였는데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추천하여 상담차 2021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구 범일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구입한 독일보청기라는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

했던 독일보청기라는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ie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ie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자 함께온 딸이 작은소리로 대화가능하여 좋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ie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은 없었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4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