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었는데 19세때 알았다고 하였으며
28세때 중이염으로 양쪽에 고막재생수술받았으며 보청기사용은 30대때부터 부산
진구지역에서 보청기부품수입하여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와는 2006년3월 보청기수리관련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었는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다투고 한미보청기를 언니와 방문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현재 우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BTE 1채널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9년4월에는 이어몰드의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기위해서 방문하였습니다.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귀걸이형보청기 후크부분과 이어몰드사이에
연결된 비닐튜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어 딱딱해지는데 이러한 상태로
계속 사용하면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뺄 때 후크에 무리가 가서 후크가
파손될 위험이 있음으로 교체시기에 비닐튜브를 새것으로 교체하여 주는것이
보청기사용에 안전합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특별한 문제
없음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남편이 영도바다에 실족하여 사망하였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를 교체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다며 걱정하여
보청기수명은 개인별로 다름을 안내하고 보청기에 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엔 불편없다며 타보청기점
같으면 보청기사용 5년넘으면 수명다되었다고 신규구입을 권할텐데 한미보청기는
그렇지않다며 불편하지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6년이나 되었지만
잘관리해주어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내에 물방울이 생김으로 중폭된 보청기소리가 전달되지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내에 날씨가 추워짐으로 튜브내 결로현상으로
물방물생김으로 튜브가 막혀 발생한 문제로 제거방법을 교육하고 경화된 튜브도
교체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3월 보청기상태에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안내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면서 막혀있어 교체한후 보청기구입
한지 10년이 넘었고 보장구지원금도 131만원으로 인상되어 본인부담금을 10%만
부담하면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6년3월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우측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우측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착용하는 우측귀 중이염수술
관계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는 좌측귀에
인공와우수술을 권하면서 수술비용이 4천만원정도든다고 하였으며 중이염이있는
우측귀는 수술하면 소리를 듣지못할수 있음으로 좌측귀부터 인공와우수술 권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16일 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단자가 땀으로
부식되자 떨어져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제품교체필요)
오늘은 배터리단자 부식으로 제품교체가 필요하다고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결과
나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는 폐기하고 이어
몰드를 새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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