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딸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요구한 부산 서구 아미동에사는 3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30. 18: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아미동에사는 3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1996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6년3월 보청기수리관계로 방문하여 상담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9월 고객은 개인택시기사로 보청기구입한후 3년6개월간 소모성부품 교체

없이 사용하던중 갑자기 보청기소리나지않아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보청기수리기간동안에 택시운전

하는것에대해 많은 부담느껴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0년9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로 REC입구가 가득

막혀 REC튜브 안쪽까지 밀려들어가있어 원인확인결과 고객이 청소를 잘못하여

청소용솔을 사용하지않도록 교육한후 이물질제거하였으나 정상출력이 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택시운전되지않음으로 예비보청기

제작하고 수리의뢰하는 것으로 부인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수리하지않음)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보청기 청소용솔을 MIC나 REC에 잘못

사용할 경우 이물질을 제거하기보다는 오히려 보청기부품 안쪽으로 더밀어넣는

결과가되어 보청기부품을 교체할 수 있음으로 사용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1년3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여 조치하고

친구 부친이 보청기구입을 생각하고있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6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하지만 택시기사 근무에 불편하여 신규

상담하고 귓본채취하고 부인과 의논하여 전화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그동안 방문않은 이유를 확인해

보니 건강문제로 택시운전하지않아 보청기보관하다가 다시 운전할려하니 승객과

대화문제있어 보청기수리의뢰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3년1월 건전지잘못넣어 건전지도어파손되어 보청기에서 빠지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해야함으로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전지

도어를 아들이 임의로 수리한다고 강력본드를 사용하여 플레이트와 VC교체함)

 

2013년2월 난청이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기위해 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3월8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신규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좌측)를 택시운행시

택시손님과 대화에 불편있어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5일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습니다.

 

3월16일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부착위치가 건전지단자와 인접해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면서 택시승객과 대화시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

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택시운전시 승객과 대화시 불편사항있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정)

 

2014년8월 택시운전할때 승객과 대화하면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한점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단자교정)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최대한사용)


2016년12월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0월2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바늘이용하여 자체적으로 보청기청소하여 REC

입구까지 이물질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20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택시운전으로 당장 보청기수리접수가 곤란하다고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으로 출력보완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수리접수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10월30일 보청기이득 올렸지만 이전과같이 들리지않아 재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수리)


2017년11월3일 MIC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8일 중이염재발로 우측청력이 저하되어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으로 택시운전시

승객들과 대화에 불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를 좌측으로 방향교체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방향교체)


11월15일 방향교체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8일 방향교체한 보청기를 택시운전하면서 착용중에 발생한 불편함을 개선

위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잠결에 보청기 건전지를 잘못넣어 임의로 제거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내부배선 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납땜)


오늘은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요청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2 dB HL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본인이 방문하여 청각변화와 수리

여부에대해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