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84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으며 양쪽귀를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받았고 고막천공 상태며 젊은시절 철공소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뇌경색으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있는 해동 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받은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대한 보청기사 MAXO.K 귓속형보청기(10번밧데리사용,트리머1개,2017년구입,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제품이라 사양확인불가함)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후 2018년 추가로 대한보청기사 MAXO.KK 귓속형보청기(10번밧데리사용, 트리머2개,2018년구입,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제품이라 사양 확인불가함)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간 소리도 달라 불만이고 조치도 잘되지않고 갈수록 귀가 나빠지는것같아 걱정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21년3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관리상 문제점에대해 알겠다면서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MAXO.K 귓속형보청기와 MAXO.KK 귓속형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없는지 문의하여 대한보청기사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재사용할수없음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가격 문의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 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8일 재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추가상담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도 가능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