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돌발성난청으로 보청기사용시 병원의 치료 및 지시에 따라 보청기사용여부를 결정하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9. 9. 10. 09:55

부산 문현동에 사는 1955년생인 남성상담고객(273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2009년6월 자고나서 갑자기 난청과 함께 이명현상이 발생하여 지역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1개월간 약물치료를 받았으나 차도가 없자 또다른 이비인후과에서

1개월간 약물치료를 받았으며 역시 차도가 없자 한의원에서 귀와 손,발에 혈을 통하게한다고

침을 맞고 한달동안 한약도 먹었는데 귀가 먹먹하고 말소리구분이되지 않고 이명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를 착용하면 이명현상이 개선된다는 지인의 이야기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2곳의 이비인후과나 한의원에서 병명이나 검사결과에 대하여는 자세한

설명없이 치료를 권하여 3개월의 시간을 허비하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000고객의 설명을 들은 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생각되어 늦었지만 대학병원의 이비인후과를

즉시 방문하여 상담 및 치료가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병원에서 안내하면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 및 관련검사과정을 참조하여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관련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35 

40 

50 

75 

80 

70 

70 

65 

70 

85 

62 

 우측

40 

40 

45 

65 

80 

80 

75 

70 

65 

70 

75 

6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90 

70/75 

 

 MCL

90 

95 

85/90 

 

 UC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0%

 45%

4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종 병원의 결과가 나와야겠지만 현재 청각상태에서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

000고객은 말소리 듣기에 도움이된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현재의 상태에서는 보청기판매가 의미없고 위험성이 있음으로 본 한미보청기의 상담경험을

통하여 보청기사용시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에 참조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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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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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