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7006번 보청기고객의 신규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고객은 1977년경부터 조선소,발전소,아파트건축현장에서 용접업무하면서도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1998년경 부산 춘해병원에서 중이염으로 치료받았고
2007년경부터 수전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도 서서히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친이 난청으로 2008년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정확하게 보청기구입점 알지못함)
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2채널8밴드,
소비자가격110만원,제조사조절) 구입하였으나 불편함으로 몇일만에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보관하던중 별세하자 2009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
바꾸면서 사용자변경후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착용하고있는데 삐~하는 잡음과
큰소리불편으로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제대로 듣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고 보장구
지원금 신청 가능해짐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다 카톡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밴드초대글보고 2018년2월20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확인결과
2018년1월4일 전화상담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보청기점들과 많이다르고 보청기착용
하는것이 도움된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21일 부산진구지역 코젠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한후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는 70만원만 부담하면 양쪽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5월11일 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그동안 업무관계로 방문하지 못했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부산진구지역
코젠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진구지사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실장과 보장구지원금 신청서류 제출하러 방문하던길에 여러
친구들이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를 못하고 실패하거나 리모컨등으로
보청기소리 이득을 조절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다는데 본인은 그렇지가않아
편하다면서 한미보청기 소개하겠다며 그동안 보청기상담하였던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찮을 정도로 전화와 몇번 통화하다 받지않았다 하였습니다.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보청기볼륨을 사용하게하는 보청기상담사
대부분은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부족한 경우들이 많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월2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젖은 귀지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습기관리위하여 전기
습기제거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8월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본인의 청력이 더나빠져 청각장애5급을 4급으로 해줄수있다 하였다며 방문하여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은 5~10 dB HL정도 좋아졌고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은 10~30 dB HL까지 떨어졌으며 청각장애등급에는
신6분법으로 계산시 제도변경전의 기준을 대입해보아도 변경사유가 없음을 안내
하자 포낙보청기사에서 진행하고있는 "티타늄보청기 출시 및 선착순 1000명 특별
가격 판매"행사에대해 문의하여 청각장애인의 청각특성에따라 다양한 보청기제품
중에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로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하여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해야하는 의료기기인 보청기를 전자제품같이 난청인에대해 현혹과
유인하는 형태의 보청기광고들이 범람하고있는 우리나라 보청기현실에 문제점을
설명하자 이해하였고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기도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수리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다음에 수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3월 보청기소리나지않자 아침일찍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전화했지만
받지않자 보청기사용하는 친구가 청소해주겠다하여 보청기용 청소솔로 청소한후
새건전지교환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청소하자 정상작동되었으며 함부로 보청기를 청소하면 않되는 이유를
교육하였습니다.
잘못된 보청기청소방법은 보청기고장이나 보청기수명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2020년4월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지만 직장근무로 보청기수리접수하지 못했던
버나폰보청기사의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
구입)를 수리접수히였습니다.(청소점검,정상)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얼마전에 카톡으로 보청기무료행사
한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연락와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담한후 10만원 보증금을 받으면서 좌측에 보청기
소리를 들려주면서 300만원대 보청기하면된다고 하였지만 전혀 들리지않아 환불
받았는데 몇일뒤 카톡으로 110만원까지 해주는 할인행사한다며 연락왔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는 비교도 않될정도로 수준이하였다고 평가하면서 그동안
청각장애등급을 받도록 안내해주었던 보청기점과 이비인후과병원의 불법행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 필요성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강원도에있는 건설현장에서 근무
하게되었는데 보청기청소 때문에 걱정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8월 일주일정도 경상남도 고성에있는 건설현장에 출장근무한다며 보청기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문의해 보았는데 대부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설명한 내용과 같았으며
업무담당자가 실력없이 보청기를 판매하는 보청기때문에 앞으로도 제도개선이
계속될것이며 이러한 현실때문에 청각장애인들이 손해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으며 불편없이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21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국제신문에서 부산 중구 광복
동에있는 타보청기점 광고보고 찾아가 보청기상담했었는데 기본실력도 않되어
있어 실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부산진구 범천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했었는데 실력이 최악이라 실망하였다 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의료기구 구입하기위해 부산
중구 창선동에있는 의료기판매점을 방문하였는데 보청기반품 문제로 고객과
보청기상담사가 다투는것을보고 보청기를 할줄모르면 취급하지말지 난청인들
에게 피해입힌다며 보청기관련 제도개선 필요성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소리약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전기습기제거기에 3일동안넣어 습기제거
하자 어느정도 소리가 좋아졌다며 근무문제로 당장 수리가 곤란하여 좀더 사용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가 소리약해 더이상 불편하여 공사현장에 출근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그동안 수리를 미루었던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4월 보청기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ITC PD PB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20
23년5월에 가능함으로 그동안 부산진구지역과 부산 동구지역에있는 타보청기
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본결과 말로는 자기들이 잘한다고하였지만 상담
과정을 비교해보니 보청기에대하여 제대로 알지못하면서 입으로만 영업한다는
느낌이었다며 다음달에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용 보청기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시 상기 보청기고객분과 같이 보청기가격비교가아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한 결과로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한다면 보청기
에대한 피해사례는 줄어들것이며 청각장애인의 경우 소중한 국민의 세금낭비도
예방될 것입니다.)
2023년5월3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된지 2주가 지나도 찾으로 방문하지않아 문자로 무상
보증기간과 보청기제조사 반품기한에대해 안내하자 "돈이없어서 찾지못한다"며
반품처리에 문자로 동의하여 반품처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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