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년생인 여성고객(396)분이 조카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3월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분실하고
2006년4월13일 조카가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고모인 000고객을 모시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우측에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였는데 같은 기능의 보청기임에도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한점이 없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게되었다며 방문시마다 이야기하는 고객입니다.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사후관리를 받았는데 최근에 대장암3기판정을 받고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대화가 곤란하여 방문한 것입니다.
먼저 청각상태를 확인한 결과 우측의 청각상태가 3분법평균으로 15dB나빠졌으며
현재 착용중인 보청기의 출력상태를 보청기성능분석기로 확인한 결과 matrix대비 10dB이상
출력이 저하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점검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음감테스트로 현재 청각에 필요한 matrix를 확인한 결과 변화한 청각상태에 필요한
이득으로 증폭하기 위해서는 귀걸이형보청기사용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귓속형보청기를 수리하여 재사용시 부족한 증폭이득만큼 크게 대화하여야
함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이에 대하여
조카분도 공감하였으나 남은 수명이 얼마되지 않고 실내에서 대화정도에 보청기사용이
필요함으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할 것이냐 컴퓨터로 조절되는 기능의
보청기로 할 것이냐에 대하여 결정하기 위하여 보청기수리시 고객에게 대여하는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사용해보고 결정하기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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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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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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