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다른 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구입가격의 10%만 결제하면 된다며 불만인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5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28. 15: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85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전립선비대증약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5년경 부산 서구 암남동에

있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부산 중구 신창동에있는 의료

기점에서 2016년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Intu

ne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아

제품사영은 알수없음,트리머볼륨 사용)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시끄럽고 고통

스러워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조용한 장소에서 대화하는 경우

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나지 않거나 약한경우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바늘로 보청기청소

하는 것을 보고 신뢰성이없던중 보청기가 지글거리고 잘들리지않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확인결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의 보청기점 5~6곳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였지만 신뢰되지않아  또다른

보청기점을 찾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2021년7월13일 간판보고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Intune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신창동에있는 의료기점에서 2016년구입) 구입과정이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보청기점 5~6곳을 다니며 보청기상담한 과정과는 차이가

너무나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실외에서 활동시에도 보청기착용이 가능함으로 도움된다며 더이상 다른 보청기

점에서 보청기상담할 필요없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할려고 하였지만 보청기

찾을때 보청기구입대금을 결제한후 1달뒤 보조기기(처방전)발급받은 이비인후과

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를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하면 보청기구입대금중에 본인부담금 10%를 공제한 나머지 보청기

대금이 입금됨을 안내했지만 다른 보청기점에서는 본인부담금 10%만 부담하면

 보청기구입한다며 이해하지 못함으로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 보청기에대해 

속임수나 기만상술을 하지않으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은 수급자 본인

이나 가족이 청구하도록 하고있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수급자를

대신하여  청구하는것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진행하지 않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