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1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초등학교 4학년때 교통사고를 당한후부터 난청발생하여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있는 최난금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신경이죽은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착용해보았지만 큰소리불편으로 일주일만에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동생위해 형님이 지인통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05년9월27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 안내하면서 보청기실패 원인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으며
형님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하여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9월28일 고객의 형님과 통화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LUS IN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미리 채취해둔 귓본으로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05년10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LUS IN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0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LUS IN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수리의뢰하엿습니다.(SHELL교체)
2006년10월 보청기착용한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잘사용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LUS IN 귓속형보청기 (200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배터리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보청기착용시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생활
하던중에 큰형님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기도청력검사한후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 3가지를 들어보면서 선택하라 하였
는데 처음에는 보청기가 효과없었는데 3번째는 소리가 들려 도움되었다 하였지만
정상적인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한것은 아닌것으로 판단되었으며 보청기상담사는
청각장애등급받으면 지원혜택받을수있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핑이비인
후과신경과의원에서 청각장애등급받아 검사자료 제줄하였지만 재검사받아라는
통보와서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병원에서 검사진행중 수면제를 먹고
검사해야한다는 이야기에 포기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담당자에게 이야기하자
직원2명이 함께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을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진행하고 재검사비 40만원도 부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 진행결과 "중증"으로 결정되었다는 공문도착하자 2005년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추천한 작은형님이 큰형님에게 꼿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해보라는 이야기하여 큰형님과 보청기고객이 상담차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50 | 60 | 55 | 70 | 70 | 85 | 110 | 115 | X | X | X | 78 |
우측 | 60 | 65 | 65 | 65 | 75 | 95 | 120 | 115 | 115 | X | X | 87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 조 사 항 | |
S R T | 90 | 90 | 85 | |
M C L | 90 | 95 | 90 | |
U C L | 110 | 100 | 105/95 | |
보청기예상효율(WRS) | 25% | 40% | 40% | |
귓속형보청기 착용 경험있음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기종 선정하기위한 음감테스트검사 진행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였다며 신규보청기 구입원하여 보청기착용에대한 부담감을 반영
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이 한쪽만 지원됨으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터 착용해보고
도움되는지 판단해보고 좌측에대하여 결정하도록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다음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50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