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25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 05: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사는 25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보청기예상효율(WRS)이 40%로 저조하여 소음있는 장소에서는 보청기로

대화에 많은 불편있었으나 본인의 청각효율을 이해하지 못하며 나름대로 보청기

사용에있어 만족도 평가기준있어 이에대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만족못하면

클레임이 발생함으로 재활과정에 고객만족과 이해에대한 부담감이 많은 고객임

으로 신규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우측이 전농쪽에 가까움으로 보청기효율 거의없어 좌측에만 보청기착용하고있고

주변의 타보청기점에서 여러차레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만족못한 경우많아

보청기점을 옮기면서 신규보청기구입하였던 고객인데 한미보청기와는 2006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보청기

상담차 방문한 것이 인연되었습니다.

 

2007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사용에

만족하며 예비보청기로 2009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했으나 보청기모양에 만족못해 사용중인 동일 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일주일만에 변경하여 2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본인 음감에 만족되지않으면 눈물흘리거나 짜증내는

성격임으로 재활과정에서 스스로 이해하도록 재활과정에 시간배분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같은 보청기제조사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똑같지가않다고

보청기모양에대한 약간의 차이를 이해하지못해 제작에대해 자료로 설명하였으며

디지털카메라로 고객의 착용모습을 사진촬영하여 비교 설명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통해 고객은 이해하였으며 본인이 보청기관리 받으면서 만난 보청기

상담사중 최고로 친절하며 본인의 짜증에도 내색없이 친절하게 대하는 상담사이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 불편있는 경우 잘 해결하는 상담사로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부분만큼은 100점을 자신있게 줄 수 있다며 감사하게 생각한다 하면서 감사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던 기억이나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8월 사용중인 2개의 보청기중 하나가 소리가 다르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하고 청소진행후 소모성부품에대해 설명해주자 많이 좋아졌다고 사용하면서

상태가 더나빠지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착용하면 소리(?)가 나는데 청각문제로 인한 이명현상인지...

보청기기계문제인지 알수 없어 불편하다고 방문하여 청각을 확인결과 저주파수

대역 변화가 확인되어 보청기소리조절실시한 결과 불편한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보청기고객과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에는 많은 부담과 위험도가 따릅니다.

보청기사용의 만족도 평가는 보청기고객에 의해 일방적으로 평가되는 것임으로

보청기고객의 불편에 대해 정신적이던 보청기재활에 관한 사항이던 상관없이

고객이 만족하도록 해결해 주지 못한다면 결국 고객평가는 불만으로 될 것이고

반품이나 다른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의뢰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으로 상담사는 관리하는 고객에게 만족주기위해 지속적으로 만족하지못한

사례를 분석하여 만족할 개선방법을 찾아야하고 이런 노력결과가 고객만족으로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사고의 시작을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재활과정 진행하면서 고객관리하며 그결과 만족도가 높다 생각합니다.

 

2009년11월 몇일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많이좋아졌으나 간혹 작은소리듣지

못하는 경우있다며 증폭이득 높혀달라고 요구하여 이득증폭에대한 문제에대해

설명하였으나 제대로 이해하지못해 보청기상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증폭이득을 높히는 것은 간단하지만 무작정 요구대로 높히는 것은 위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로서는 여러가지를 검토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고객에게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과정에 시간소요가 된 것입니다.

 

2010년1월 부산 서면지역을 약속관계로 나온김에 청소위해 방문, 2009년11월에

설명하였던 청각상태에 따라 소리는 제대로 들리지만 말소리구별의 차이가 발생

함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하게 되었다며 새해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3월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면 좀더 말소리를 알아들을수 있는지 상담위해

방문하여 자료통해 "알아 듣는 것"과 "듣는 것"에대한 차이를 설명한후 사용중인

보청기 확인위해 보유중인 FONIX7000 보청기성능분석기로 측정한 자료가지고

고객에게 설명하고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보청기가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청각변화가 있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말소리구분이 달라진다며

그동안 본 한미보청기에서 재활과정에 들은 내용이 이해된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보청기가격체계는 보청기재활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사용기간중에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해 고객은 상담사에게 재활횟수에

상관없이 불편에 대해 해결을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관련 제도개선 필요)

 

2011년10월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한다음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방문하지 않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사용에 불만족한 부분들이있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만족한 문제가 개선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사용중인 보청기조절기능을 이용하여 불편한 문제와 최적의 보청기

사용위해 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며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가격

체계는 보청기구입시 사후관리비용을 선납개념으로 지불하게 되어있음으로

보청기구입시 상담사의 업무능력과 보청기점 경영상태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보청기사용기간중 최상의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도록해야 할 것이며 개개인별로

보청기사용시 음감에 대한 만족도가 다르고 효율도 다름으로 보청기기기가격과

보청기재활비용에 대해 분리되어 보청기구입후 상담사의 재활업무능력 문제나

폐업으로인한 소비자피해를 입는 경우와 상담사의 재활업무에 대한 책임에

대하여도 제도적으로 규정되어 엄격히 관리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2년1월 오디나보청기사의 키트사용한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서 소모성부품 교체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며 몸컨디션

따라 말소리구분의 변화는 감각신경성난청 특징으로 이해하고있다하였습니다.

 

2012년6월 말소리분별력이 떨어졌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

재활47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말소리가 먼듯이 들렸었는데 보청기소리조절다음

가깝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8월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2개중

상태가 더나쁜 2009년4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먼저

수리하고 수리한후 나머지 보청기도 수리의뢰하기로했으며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우측손목을 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8월5일 수리한 2009년4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한다음 2007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의뢰하였습니다.(납땜)

 

8월14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8월23일 예비보청기도 보청기재활4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15일, 2007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습기문제)

 

11월22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으면서 보청기재활

5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한점을 해결해주어 고맙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1월20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2007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4+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11월26일 "마킹,청소,점검"한 2007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1차과정 진행한다음 2009년구입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도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마킹,청소,

AMP약간부식)

 

2014년12월 마킹과 청소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재활과정위해 피팅프로그렘연결

시도하였으나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청소,점검)

  

2016년1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봉사

활동하는 절의 스님이 대학병원 의사를 아는데 청각장애5급을 더높은 등급으로

받을수있게 해주겠다며 의사와 통화한후 금전을 요구하여 황당했다고 이야기하여

병원에서는 장애관련 검사만 진행하고 그결과에대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장애

판정함으로 의사와는 상관없음을 안내하자 청각장애인을 상대로 사기치는 나쁜

사람들이라고 마음아파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하자 신규보청기

구입 희망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26일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청기

제작위해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월2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보청기재활

1차(누계52차)과정 진행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한다음 예비보청기와 구분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색상변경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방향점표시수정)


2016년2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지만 말소리구분이 기존보청기보다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4일전에 영화보면서 어지럼증발생하여 약국에서 멀미약구입하여 복용

하였지만  호전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외부피드백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2009년,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이없어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2009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5일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듣는것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이 심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키트사용한 HEI-04 고막형보청기(태양메디텍보청기사

제조,4채널12밴드기능,2009년구입)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 착용결과 음감차이있어 보청기재활5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24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점검,청소)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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