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귀내시경으로 확인결과 솜봉앞부분이 고막가까이 빠져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18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7. 27. 14: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1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부터 남편 병간호를 10년간하면서 무리하여 서서히 난청이 진행

되었다고 하였으며 2009년부터 혈압약을 복용하고있으며 2010년과 2013년에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성모병원에서 연골주사를 맞기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알게되어 2014년2월3일 보청기상담차 아들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편의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데이트로그기능과 자동전화연결

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처음 참여한 며느리가

친정아버지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중인데 한미보청기와

같은 과정은 진행하지 않았다면서 함께 방문하여 상담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고맙다는 생각에 속바지를 직접 만들었다며 4벌

제작하여 가져왔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MIC와 REC부분을

확대하여 90%이상 막힌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

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음식물씹을때마다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온다고함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수리의뢰

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6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직접만든 소지갑 2개를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가 밀려나오고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귓본채취한후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히였습니다.(SHELL교체)

 

2021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

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좌측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질 정도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3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다음 양쪽 손잡이끈을 교체

하였습니다.

 

2023년3월9일 우측보청기가 배터리교체후 빠지지도않고 소리도 않난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를 거꾸로넣어 배터리도어가 파손된것으로 제거하였는데도

작동하지않아 수리접수하고 보청기구입한지 9년되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KIT노후로

수리효율없음)

 

3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KIT노후로 수리효율없음)

 

2023년4월21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사무실에 부엉이있으면

좋다며 직접 만든 부엉이 방석커버 5개를 가져와 교체해주셨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4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건전지를 잘못넣어 배터리도어가 파손

되어있어 보청기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교체,점검)

 

2023년5월 우측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수영하면서 외이도내로 들어간 물기를

제재로 제거하지못해 REC 표면에 물방울이 생겨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외이도내 습기제거

하기위해 흡입귀청소리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3년7월22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3 CIC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KIT교체)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

보청기 검수gks결과 KIT교체한 좌측보청기가 피팅프로그렘 연결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클레임 제기한후 빠른 조치 요청한후 재접수하였습니다.(분해 재조립)

 

7월30일 소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 검수한결과 KIT교체과정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11월 복지관에서 보청기소리 불편함 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3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확인결과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귀가 보청기착용해도 웅웅거리

면서 잘들리지 않는다하여 귀내시경으로 확인결과 솜봉의 앞부분이 고막가까이

에서 빠져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제거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

(2023년구입)  청소 및 점검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4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