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고막형보청기착용함으로 보관중인 귀걸이형보청기를 방향전환하여 양쪽착용하기로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3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7. 18: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3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였지만 이비인후과에서는 진료받지않고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자택으로 출장나와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X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큰소리발생하면 불편(고통)하고

보청기착용하면 삐~하는 잡소리에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적응하라고만함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안경점체인 보청기점)

 

고객은 인테리어작업을 15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었고 2013년

부산 해운대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

이라며 청각장애6급으로 진단하면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을 권하였다 하였으며

상가로책자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 읽고 신뢰되어 2014년8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X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는 청각상태에 적절하지않은 보청기임을 안내하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9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2005년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X IN 귓속형보청기

보다 보청기가격이 더저렴하지만 볼륨조절하지않고도 작은소리 들리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다며 마음에 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TV시청시 본인이 부인보다 볼륨을 더

낮추어봄으로 보청기소리가 큰것아닌지 문의하여 확인결과 그렇지않음으로 부인도

난청일수 있음으로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으며 우측귀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소리들려주자 방향감에서 도움된다며 검토해보겠다 하였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

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와 이어몰드튜브 교체한후 보청기

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빠지면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귓본채취후 외이도변화 설명후 이어몰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6년4월14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어린손자가

놀러와 창밖으로 던졌는데 자동차가 지나가면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구입비용대비 수리비용효율없어 새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9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면 부인보다 TV를 작게봄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가 통증있다며 방문,

핸드피스로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습기제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16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부인과 대화할때 말소리가 구분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요구하였지만 확인결과 상식적이지않아 부인과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17일 부인과 방문하여 남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대해 설명한후 대화하도록

하면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 음감

테스트로 경험하게하자 도움된다며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한후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제작되었지만 부인의 수술관계로 뒤늦게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자 

부산 기장군 기장읍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거래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한후 실패하였는데 또다른 보청기점에서 자택까지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하라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맞추어 놓았다하니 보청기

가격을 더싸게해준다고 유혹하였지만 과거 보청기실패한 경험있어 거절하였는데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자택까지 방문하는 것에대해 기분이 나빴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남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후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고막형보청기 착용함으로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전환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