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창원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308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3년전 버스에서 내리면서 자갈에 미끄러지면서 머리를 다친후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다쳐 수술받고 난청이 발병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마산지역에서 프랜차이저
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340만원을 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후 폐기(영수증확인),
2006년4월 마산지역 보청기점에서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여 우측에
사용하고 부산 중구지역의 의료기판매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
좌측에 사용하였으나 제대로 들리지 않아 신문광고를 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사용중인 보청기의 MIC입구를 스펀지로 막아 사용중인 보청기가
증폭이득이 청각상태에 비해 부족한데 더 증폭이 부족한 상태로 조치한 것이 확인되었으며
양심적인 상담사라면 이러한 행위를 하지 않았을 것인데...이런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
인해 보청기에 대한 불만과 불신이 증폭되고 있으며 지탄받아 마땅하다 생각합니다.
000고객은 사용중인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직접 확인하고 억울하게 생각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matrix134/71의 고출력용
2채널8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고 000고객도 만족하였으나 외관상 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여 matrix115/50의 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며
2개월내 증폭이득 부족을 공감할 경우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측의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는 matrix110/40을 110/50으로 소모성부품을 변경하여
재사용하기로 하였으며 청각에 맞지않는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는 폐기하였습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였으며 재제작후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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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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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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