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창원시 동읍에 사는 1934년생인 여성고객(61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경남 창원에 살고있는데 2001년7월 타보청기점에서 60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
방식의 귓속형보청기가 노후되어 잔고장이 발생하여 불편하자 2007년2월 여동생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문제가 있어 1채널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아들과 협의 결정하겠다고 한 후 아들친구가 의료기점을
운영하는데 보청기를 저렴하게 해준다고하여 2007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4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불편한 문제로 수차례 보청기점을 방문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아 사용을 거의 포기하였는데 부산사는 여동생이 답답하여 2007년2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시 잘들렸던 기억이 있어 2009년3월 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딸에게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대해 설명하고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구입비용에 부담을 느꼈으나 작은소리에도
대화가되고 큰소리에도 불편을 느끼지 않는 모습에 보청기구입을 결정하고 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고객으로 000고객은 외이도상태가 주름이 있어 착용시 밀리는 현상으로
청각상태에 적절한 소리증폭으로 출력을 올리면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사이의 틈으로 새어나오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6번의
보청기재제작을 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하는 과정을 거쳤던 여성고객입니다.
오늘은 여동생과 함께 보청기점검을 위해 방문하였는데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있어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제조사에 조치하도록 하였으며 간간히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어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택배로 해당 제조사에 작업지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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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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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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