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1983년생인 여성고객(76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사용을 하지 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10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며 우측에 4채널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이없어 1년정도 재방문
없이 보청기사용을 하였으나 최근에 실수로 보청기가 파손되어 재사용하지 못하는줄 알고
폐기한 후 보청기상담을 위해 경기도 고양시에서 휴가를 내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그동안 청각변동을 감안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에는 거리상 불편도 있지만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능력의 차이에
따라 보청기사용의 효율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음으로 휴가를 내어 방문하였다는 이야기에
한편으로 보람을 느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간의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보청기를 상담하기 위해 방문한 모녀 (0) | 2009.06.16 |
---|---|
보청기상담중 남편문제로 다음에 계속 상담을 진행하기로한 여성상담고객 (0) | 2009.06.15 |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따라 필요한 이득으로 증폭되어야합니다. (0) | 2009.06.15 |
보청기상담센터 방문시 보청기착용시간확인과 이유를 재교육하고 있는 남성고객 (0) | 2009.06.15 |
10년이상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점검차 방문한 남성고객 (0) | 2009.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