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천1동에 사는 1939년생인 남성고객(246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병원에서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이라는 진단을 받았으며 2008년8월 모임에서
음주후 귀가시 택시에서 하차하면서 넘어져 치료를 받은후 난청이왔으며 인지능력에도
문제가 있다고 함께 방문한 여동생이 이야기하였습니다.
평소에 조용한 장소에서 웅~하는 이명현상이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자
가족이 보장구지원금으로 무상으로 보청기를 판매하는 곳에서 충전식 비맞춤형귓속형보청기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웅웅거리고 큰소리에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것을 아들이 보청기에 대하여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을 위해 함께 방문한 것입니다.
000상담고객은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중에 건강이 좋지 못하고 참을성이 없어
기도검사만 겨우하고 나머지 관련검사는 더이상 진행하지 못하여 중단하였으며 음감테스트
과정에서도 본인의 몸상태가 좋지 않다고 중단을 요구하여 완료하지 못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이나 함께 상담에 참여한 가족은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염려로
보청기구입후 일주일간의 사용후 최종 구매결정에 대한 조건을 제시하였으나 000상담고객
스스로 몸상태가 좋아지면 그때 보청기상담을 계속하자고하여 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35 |
55 |
45 |
50 |
60 |
60 |
65 |
70 |
65 |
X |
X |
57 |
우측 |
65 |
60 |
60 |
65 |
65 |
70 |
80 |
80 |
100 |
X |
X |
68 |
000상담고객과 같이 본인 스스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관심이나 의지가 없는 경우 보청기상담
이전에 마음관리가 중요하며 이러한 정리가 된 후 보청기에 대한 진행이 필요합니다.
함께 참여한 가족에게 이와 같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경우
자체 청력검사기능이 있는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기종을 결정하여 제작하고 자택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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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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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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