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가격이 저렴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에 대한 문의를 하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18. 13:35

부산 덕포1동에 사는 1927년생인 여성고객(28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1월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불편한 문제와 보청기수리비용 문제로 보청기구입점과 다툼이 있어 2006년1월 보청기수리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인연이된 고객으로 2006년10월 1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데 최근에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껍질교체작업을 의뢰하여 여러번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으나 

외이도입구의 주름문제로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고생을 하였으며 이러한 외이도

형태의 문제로 재제작건에 대한 진행과정을 이해하지 못한 가족의 오해가 있다는 000고객의

말씀에 가족방문을 안내하였는데 2009년4월 아들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기에

000고객의 외이도문제를 귓본으로 설명드리고 비젼으로 확대하여 주름이 밀리는 정도를

확인시켜 문제점에 대한 이해를 아들이 한 이후 아들이 보청기에 대한 나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고 2009년5월 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해 방문하여 고맙다고 하기도 하였습니다.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경우 보청기사용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오해를 

가족들이 하는 경우 보청기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많은 부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저조한 경우 보청기를 해 드렸으나 대화가 되지 않는다고 

핀잔을 가족들이 하는 경우에는 보청기사용고객은 마음의 상처를 받게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가능하면 재활과정에 가족의 참여를 안내하고 있으며 가정내에서

보청기사용시 이러한 문제가 있는 가족이 있는 경우 함께 방문하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함께 방문한 가족에게는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에 대한 설명과 대화방법에 대하여 시연을 통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재활과정에 포함되어 있으며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이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미리 지불한 것임으로 상담사는 당연히 제공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는데 최근에 친구를 따라 서면지역에서 제조하며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였는데 보청기가격이 50~60만원하더라고

본인이 사용하는 보청기와 다른점을 문의하여 000고객이 사용하는 보청기는 컴퓨터로

작은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폭을 조절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하는 기능을 상담사가 재활과정을 운영함으로 이에 대한 관리비용이

포함된 것이며 50~60만원하는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는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여 큰소리에 

불편한 경우 증폭이득을 낮춤으로 보통소리를 제재로 듣지 못하거나 참고 사용할 경우

청각기관에 손상을 주어 소음성난청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주의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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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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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