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11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7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초미니 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
사용했으나 큰소리외 작은소리와 보통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해도 답답한 마음에
어쩔수없이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에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인연되어 보청기수리와
청소과정을 부인과 함께 진행하던중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대한 문제를 알게되어
남편이 직접 방문 상담할 것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7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나 증폭출력이 현저히 부족함을 알게되어 좌측에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도록하고 근무하는 회사가 소음많은 곳임으로 소음방지구사용을
교육한다음 일상생활에서도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로 맞춤형 소음방지구 제작하여
큰소리발생장소에서 사용토록 하였습니다.(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2009년5월 휴가로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바꾸고나서는
생활에서 정상청력사람들과 같이 소리듣게됨으로 무엇보다 즐겁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미착용한 우측귀가 노래방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하였는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불편이 해소되어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 들린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막혀 증폭된 소리가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임을 확인한후
이물질을 제거하자 보청기청소 중요성에 대하여 고객도 알게 되었습니다.
2009년11월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적게받아 가정내에서도 부인도 좋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1월 남편이 바빠 부인이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 제거하였고 부인도 막혔다고 생각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남편 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하자 제조사까지
보내야하는줄 알았는데 바로 조치되어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깨끗하고 선명
하게 들린다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은 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2008년7월 한미보청기에서 오디나보청기사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이 대신 보청기가져와 점검결과 배선이나
냉땜문제로 접촉문제 발견되어 안내해도 남편에게 이야기하고 사용에 불편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를 좌측에만 착용
하여 보청기고장시 생활에 불편할 것 같음으로 우측에도 생각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명확하게 들림으로
시간내어 방문하였다며 불편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보청기구입후 4년동안 소모성부품 교체가 한번도
없었음을 안내하면서 통상적인 교체시기도 안내하였습니다.(단자부식 냉땜)
2012년12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에는 2008년7월구입하여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의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3년12월11일 부인이 전화로 남편 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나면 생활에 불편함
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먼저 발급
받은다음 보청기구입을 진행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12월28일 부부가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요청하자
청력검사결과를 청력검사지에 표시하면서 뒷면에 인쇄된 00보청기점 안내하면서
보청기점에가면 다알아서해준다면서 보장구처방전은 발급받지도않고 청력검사지
가지고 한미보청기 방문하였음으로 해당 이비인후과에 전화로 확인한 결과 잘못
되었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발행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특정 보청기판매점과 연계되어 보청기구입 권유한다면 위법행위
임으로 회원님께서는 이러한 경우 해당기관에 신고하기 바라며 부산 한미보청기는
이비인후과나 기타 타기관들과 연계한 영업활동은 하지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4년1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마음 든든
하다며 감사인사하였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부인이 200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소리
나지 않는다고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 단락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소모성부품교체 가능성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내부부식심함,납땜)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AMP세척)
2018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껍질
균열과 소리않난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
2019년4월1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어 방문하여 난청있는 부인이 사용하도록
사용자변경하기로하고 본인은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4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한후 한달뒤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외부
피드백현상있는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보청기귓본
으로 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3월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사용,200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져와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21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사용,2008년
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2년1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자 부인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가져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끈 재설치,청소)
2023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키트사용,2008년구입)와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7월13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
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2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8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작성
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착용할때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카널끝이
거친부분있어 마모한후 착용하게한결과 통증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
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