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9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으로인해 난청발생하였으며 좌측귀는거의 들리지않는다고
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남편(1172)의 소개로 2006년2월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독일지멘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
렉스톤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A&M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
와이덱스보청기사의 제품별,기능별,가격대별로 안내하고 의논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4월15일 난청으로 불편해도 그동안 우측귀로 생활했었지만 시간지날수록
듣지못하는 부분많아지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1172)인 남편이 보장구
지원금 신청가능함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게되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2014년구입) 2개중 2014년구입한 보청기를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하여 사용하고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이어몰드를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4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남편이 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와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4월24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2일 남편의 보청기를 사용자변경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가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외이도내를 귀내시경으로 확인결과 무리하게 억지로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인해 외이도피부가 물집생기면서 부어있음으로 당분간은 보청기착용하지말고
상처가 아물면 외이도상태 확인한후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이어몰드 실리콘튜브가 찢어졌다하여 새튜브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로 보청기소리조절
할려고 하였지만 피팅프로그렘 미연결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납땜)
2019년12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좌측에서 우측으로 사용자변경함)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고 연말정산 세제혜택보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배터리가 다되어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9년구입)의 배터리부족 경고음을 못듣는
경우있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후 남편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으로 2019년
사용자변경함) 점검결과 배터리도어가 파손되어 건전지가 보청기내부로 들어가
제거하고 배터리도어를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후 남편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으로 2019년
사용자변경함)를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핀 덮개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도어핀수리)
2020년11월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후 남편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
으로 2019년 사용자변경함)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1년1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한 남편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으로 2019년
사용자 변경함)를 점검한결과 도어핀덮개파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핀
수리)
2021년10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한 남편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으로 2019년사용자
변경함)를 점검한결과 도어핀덮개 파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핀수리)
2021년12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2년9월14일 잠결에 보청기 밟아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한 남편 보청기를 좌측에서 우측으로 2019년사용자 변경함) 점검한결과
플레이트 부분까지 파손되어 보청기구입한지 8년되었음으로 감가상각감안하여
폐기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2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