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0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목침으로 맞으면서 귀를 다쳤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1996년 일본
에서 기성품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작은소리가 들리지않고 불편함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2004년7월 부산 중앙동에서 소리샘보청기 서부산점을
운영할때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현재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로 부산 서면지역으로 확장 이전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양쪽으로 소리샘보청기사 PCP-P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였습니다.
2005년1월 수영하면서 외이도에 물이 들어감으로 수영용귀마게를 제작하였습니다.
2005년4월 우측보청기가 외이도안쪽에 상처남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였습니다.
2006년6월 좌측보청기를 세탁기에넣어 세탁함으로 파손되어 보청기점검결과 핵심
부품인 AMP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였습니다.
2006년7월 보청기의 조절기능 부족으로인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로 변경하기로하고 금액정산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07년4월 외이도내 상처와 통증으로 여러번 재제작하여도 불편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를 변경하기로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7년7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 6년만에 재방문하여 지인이 보청기를 싸게파는곳을 알려주어 렉스톤
보청기사 ARENA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신창동지역 의료기판매점
에서 2009년구입)를 38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해도 참고
사용했는데 갈수록 귀가 나빠지는것 같았다며 재방문하여 3개(한미보청기구입
2개,의료기판매점구입 1개)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여 보청기상태 확인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변화된 청각확인위해 관련검사
진행하였습니다.(좌측 어음명료도 85%에서 30%로 하락함)
2013년10월3일 수리접수하였던 3개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4년구입했던
소리샘보청기사 PCP-P 귓속형보청기는 AMP문제로 폐기하고 2007년4월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문제로 MIC교체했으며
38만원에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ARENA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신창동
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2009년구입)는 배선문제로 교체하였음을 안내하자 우측
보청기가 없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38만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요구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위험문제와 주의사항을 교육하자 이해하고 추천한 보청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10월1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 진행한다음 큰소리에도 불편하지 않다면서 똑같이 생긴
보청기인데도 가격차이 많이남으로 오해하여 지인소개로 2009년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38만원에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해보았는데 청각장애4급에서
청각장애2급으로 청력이 더나빠졌고 날이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좋지않음을 스스로
느낌으로 다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찾았다며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4년3월15일에는 2007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껍질 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재제작)
3월21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우측보청기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지인소개로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가격싸다고 구입해 보청기사용한후
청력많이 나빠짐으로인해 이제는 한미보청기외에는 처다보지않는다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5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함)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작아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핵심부품인 AMP
문제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8일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예비보청기본으로 제작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6월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8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확인한결과 만성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에서 최근 물이
나지않자 청력변화가 발생한것임으로 설명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중이염재발시 보청기소리가 크질것임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확인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외이도변화로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설명한다음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보청기작동이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 쇼트문제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의뢰하면서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자동차운전면허 적성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를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받았었는데 합격기준을 통과하지못하고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손잡이끈 재설치)
2018년4월21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30,우측보청기가 20 dB HL떨어지고 왜곡현상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L:REC교체)
4월2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R:2013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이상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R:2013년,L:2016년구입) 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고 좌측
보청기는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9년2월7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예비보청기를 제작하기로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은후 연락하도록 하였습니다.(REC교체)
2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의 명이비인후과에서 발행한 보장구처방전을 가져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고 청구절차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후 보청기와 비교하여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7월16일 3개보청기중 1개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2016년구입한
좌측보청기 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2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중이염재발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9년9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부착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귓본채취후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있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9년구입)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0년1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의 접합부분이 떨어져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접합,점검,청소)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손잡이끈 떨어진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7월 자택에 도둑들었는데 보청기보관통에 넣어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L:2016년,R:2019년구입)를 가져갔는지? 찾지못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좌측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8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신규보청기를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와 똑같이 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재활
1차(누계15차)과정으로 재입력후 도둑맞은줄 알았던 보청기는 찾았다 하였습니다.
2021년2월 실수로 좌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관중이던 귓본으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22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전체적으로 부식심함)
2022년5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9년구입)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2022년6월2일 보청기제조사에서 귓본을 다시 채취해줄것을 요청하자 방문하여
우측에 귓본채취후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쉘교체2개,MIC 2개,REC 1개,플레이트보수 2개/좌측 REC교체)
6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새건전지넣어도 방전
신호들어와 재수리접수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좌측보청기 2개(2016년,2020
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2016년:REC,쉘교체/2020년:쉘
교체)
2022년9월 전기습기제거기(2019년구입) 고장이라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어뎁터
접촉문제로 청소후 정상작동하였지만 본인에게 보청기습기제거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새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중단되는
경우있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플레이트,도어교체)
2023년2월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10월19일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건전지구입하면서 청소
한후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잘못된 청소
방법으로 이물질이 부품의 안쪽으로 들어간것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26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듣지못해 청력
검사 진행한결과 보청기출력부족으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고객과 함께
방문한 부인에게 설명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4년4월11일 넘어지면서 뇌졸중으로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동의병원에 입원
중인데 듣지못해 불편하자 부인이 전화와 병실로 출장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Pharos 7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까지
신규발주하면서 고객의 자녀들과 금전문제로 내왕이 않된다하여 핸드폰충전기
단자가 구형이라서 병원내에 편의점이 있어도 신형뿐이라 구입하지못해 방전된
상태라 병원주변에있는 판매점에서 구입하여 충전하도록 해주었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7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4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