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Starkey SoundLens P 7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사는 6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0. 8. 17: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사는 642번 보청기고객 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살때 돌맹이에 맞아 귀를 다친후부터 난청왔다고 하였으며 서울,창원등

여러병원에서 상담과 진료받은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7년4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왼쪽귀는 중이염수술하고 인조고막이며 사무실근무시 불편해 상담왔다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한결과 기도청력검사 평균이 좌측 50 dB HL,우측

47 dB HL로 나타났rh 보청기예상효율(WRS)은 좌측 80%,우측 50%,양쪽 70%로

나타났으며 고주파수대역으로 갈수록 나빠지는 형태의 난청이었습니다.

 

양쪽에 보청기착용권했지만 예산문제로 한쪽귀에만 착용하기를 원함으로 효율성

감안하여 좌측귀에 보청기착용 추천하였지만 본인은 우측귀에 착용을 원함으로

우측귀에 보청기착용시 발생할 수있는 예상문제를 설명한후 본인이 원하는 우측

귀에 2채널5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했는데 그로부터 1년3개월만인 2008년

7월 보청기용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하였습니다.

 

그동안 거의 보청기사용않고있다가 한달전부터 보청기사용하고 있다며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지자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였으며 불편함은없다고 하였지만 다시

한번 보청기재활과정 교육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확인한결과 다행히

외부피드백현상이나 기타 보청기기능에는 별 문제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매일 매일 신규상담과 기존 고객의 사후관리로 인해 미방문고객에 대한 파악과

추적관리에 한계로 이에대한 개선책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현실화는 않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미방문고객을 파악하여 틈틈히 전화안내하는 정도수준에서

관리됨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고객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1년7월 건전지 떨어졌다며 택배신청하면서 보청기는 불편없다하였지만 시간

내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각변화에대해 소리조절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0월17일 예비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여 노출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Sound

Lens P7 8채널8밴드기능 초소형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7 8채널8밴드기능 초소형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면서 크기나 소리듣기에도 만족

한다며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을 파악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보청기는 가져오지 않았으며 보청기착용을

확인결과 사무실근무시에만 착용한다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한 재교육 진행하였고

고객은 좌측에도 초소형보청기 착용하고 싶다하였지만 청각확인과 가져오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7 IIC 초소형고막형보청기를 가져와 보청기점검과

관련 검사진행하면서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6월8일 좌측에도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싶다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과정중

외이도내 흰색 이물질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확인한후 발주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노출면에서 만족함으로 우측도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구입하겠다고 방문하여 제작위해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

뺄때 고막이 당겨지고 짖무르는 불편있자 방문하여 환기구(Vent)추가와 불편한

부분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1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착용감은 해결되었지만  보청기크기문제로

불만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도착하여 보청기크기를 확인한결과 최초 제작했던 보청기보다 40%이상

큼으로 고객에게 전화로 설명한다음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

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끈부착)

 

2018년12월 우측보청기가 간헐적으로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19년12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소리나지않고 우측

보청기는 보청기성능분석결과 규정보다 출력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의 내장청력검사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1월10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III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1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7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7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52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