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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아버님 보청기문제로(보청기를 처음 상담할때)

청력박사 2008. 10. 4. 18:1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의 보청기의 선택에는 보청기소비자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안경사와 같이 전문화된 상담사가 안경을 취급하여 어느 안경점을 방문하더라도

안심하고 안경을 상담할수 있는 안경점과는 달리 보청기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과

의료기기판매업신고를 관할 관공서에 하면 전문적인 업무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누구나 보청기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청기에 대한 연수나 특정단체의 자격증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실제로 상담센터를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가 상담하기보다는 일반 직원이

간단히 보청기를 상담하거나 소리조절을 하는 경우도 쉽게 목격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이다보니 우리 주변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는 지인들을 통하여

보청기의 불편이나 주변사람들에게 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너무나도 쉽게 듣게되며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실망하여 사용을 포기하고 보관하고 있거나

보청기 사용에 대하여 미리 포기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쉽게 목격하게 됩니다.

아마 서영아님의 경우에도 이러한 걱정을 하고 있는것 같은데...

아래의 판단기준을 참조로하여 늦지않게 아버님께 보청기를 해드리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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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

-보청기점을 방문하기전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나 치료가 필요한 난청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맑고 좋은소리"다음카페에서 사전에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시고

  다수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을 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 및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최초상담,보청기제작 후 1차조절,일정기간 사용후 2차조절과정이 필요하며

  다음으로 정기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함으로 지역내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이 있다면

  가까운 곳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지역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과 상담사를 찾지 못하였다면

  점차 상담 반경을 넓혀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를 구입한 후 상담시와 달리 보청기효율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이 되지 않는다면

  반품기한내에 반품하고 다른 보청기점에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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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