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보청기 구입전에..(보청기 상담시 참조사항)

청력박사 2009. 7. 19. 16:5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있어도 오랜기간 보청기사용을 하지 않고 생활하였다면

어음효율이 좋지 않을 수도 있으며 지나온 시간은 어쩔수 없지만 빠른 시간내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 주근깨님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어음(자음과 어음)을 제대로 듣고 언어학습이 될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모양으로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조절기능과

증폭출력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대체로 같은 기능의 보청기인 경우 보청기의 증폭이득은 고막형보청기-소형귓속형보청기-

귓속형보청기-외이도형보청기-소형귀걸이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박스형보청기 순으로

보청기의 증폭출력이 높아짐으로 청력손실의 정도에 따라 선택해야하나 이러한 기준에 의하여

보청기를 선정하지 않고 아직도 가격표나 보청기의 모양을 가지고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보청기사용고객은 보청기구입에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는 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상담내용과 다른 경우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에 난품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명확히하여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사용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반품기간내에 환불받기 바랍니다.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없이 적응하라는 이야기는 보청기상담사

스스로 업무능력이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사용시 발생할 예상 문제점과 보청기사용효율에 대하여 알수 있고

이릏 위해서는 보청기상담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없이 보청기를 상담한다면 보청기사용에 실패할 확율이 높을 것입니다.

보청기구입은 보청기사용고객이 살고있는 지역내에서 구입하는 것이 사후관리를 받는 것에

유리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실태는 안경사와 같이 공인화,표준화가 되어 있지 않아

보청기상담사간의 업무능력의 차이가 하늘과 땅사이로 많은 차이가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사용고객은 사전에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사전정보를 충분히 습득하여

보청기상담과정 및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최종 평가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주의해야 할 것은 반품기한내에 결정해야 금전적인 피해를 보지 않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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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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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