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노모께 보청기를 해 드리려고 하는데...

청력박사 2009. 7. 6. 13:1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휴일 및 보청기상담으로 답변이 늦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낄 경우 이과적인 조치가되지 않을 경우 보청기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데 현재 우리나라는 보청기상담사가 공인화가 되어있지 않아 업무능력의

차이가 많음으로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질문내용으로 볼 때 노모의 경우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나

정확환 답변을 위해서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노모의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보아야 보청기의 기능 및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시간을 내어 보청기상담을 해보시기 바라면 방문전에 보청기에 대한 정보와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비교하여 신뢰하는 보청기점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경우 보청기를 단순히 상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데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보청기가격은 보청기기기가격과 보청기수명이 다할 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이러한 보청기의 개념에 대하여 먼저 이해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과

향후 지속여부에 대한 문제까지도 파악하여 보청기구입을 결정해야 할 정도로 신중해야 합니다.

 

난청으로 노모가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듣지 못한다면 노모를 위해서나 주변 가족을 위해서도

노모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하루라도 빨리 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청각기관을 통해 소리를 들어야 뇌에 자극이 될 것이며 언어에 대한 학습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노모의 난청이 갑자기 진행되었거나 원인에 대하여 병원진료를 받은적이 없다면

병원진료를 받아 치료가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듯하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시 병원을 안내해 드릴수도 있으니 편하신데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노모의 거동이 불편한 경우 업무시간이 종료된 19시 이후에 자택으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기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상담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인 장비를 가지고 자택으로 방문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는 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한 문제에 대해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면서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며 기능상 부족한 경우를 대비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2개월간의 소리조절과정을 통하여 착용할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최종 결정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가격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필요한 조절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해야하고 필요한 조절기능이 없는 경우 일상생활에서 증폭되는 보청기의 소리가

고통스럽거나 왕왕거려 정상적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하거나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보청기기종이나 가격에 대하여 알수 없는 것이

보청기라는 것을 이해하여 주시고 상담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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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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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