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Re:감각 신경성 난청에 대해서...(보청기,보청기상담사,인공와우 선택에 대하여)

청력박사 2009. 12. 2. 17:3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질문하신 감각신경성난청의 치료에 관한 답변은 저의 입장에서 곤란합니다.

치료에 관한 사항은 이비인후과에 문의하여 자문을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상식적인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겟습니다.

전음성난청인지 감각신경성난청인지를 진단하기 위해서 

기도검사결과와 골도검사결과를 가지고 의사가 진단합니다.

기도검사의 결과가 정상이하이고 골도검사의 결과가 정상인 경우 전음성난청이며

이러한 경우 치료나 수술로서 청력을 회복할 수 있음으로 보청기착용전에 확인해야합니다.

기도검사결과와 골도검사결과가 정상이하인 경우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하게되는데

이러한 경우 달팽이관내 인공와우를 삽입하는 수술을 하는 방법외에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공와우수술에 대하여는 병원과 협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jh1119님의 경우 기도검사결과의 평균이 33dB~43dB라면 경중도난청의 범위로

작은소리의 불편을 일상생활에서 느낄 것으로 생각되며 저주파수대역과 고주파수대역의

차이에 대한 정보와 어음관련 검사자료가 없음으로 추가적인 설명은 한계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상담해 보기 바라며

본 카페의 게시글과 상담사례를 참조하여 상담사의 신뢰여부를 평가하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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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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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