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516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5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않되면서
제대로 들리지않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을 여러번 방문하여도 해결되지 않았으며
아파트경비원으로 근무중인데 입주민들과의 소통에 문제있어 고민하던중 국제
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읽어보고 2016년4월20일 방문하였으며
가져온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로 출력을 측정한결과
matrix111/29로 확인되었습니다.(필요 보청기출력 matrix는 108/52이상)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세기보청기사 제품을 취급하지 않음으로
가져온 보청기로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않됨을 안내했지만 보청기상담과정이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는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부인과 전화
통화한후 그동안 스트레스받았던 전화문제가 해결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만족하게 잘사용하였는데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만족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2월4일 보청기착용중 지하철소음이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세기
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하였지만 별다른 문제없어 사용하면서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14일 아파트관리소장이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못듣는다며 그만두라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세기보청기구입할때 지급받았던 전기습기
제거기가 고장이라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월24일 보청기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지글
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귀지막힘 심함)
2017년3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받으면 잡소리난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변형된 외이도상태를 비교하여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7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배선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청소)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하지 않는다하여 점검한결과 어뎁터문제로 같은
전압의 어뎁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좌측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좌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8월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발생한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고정)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청소할려했는데 기존에는 귓속형보청기였는데
세기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바뀌어있어 확인해본결과 여직원에게 청소를
부탁했는데 보청기청소중 파손되자 항의하여 새로 제작해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제품번호 확인결과 2014년제품으로 확인됨)
2020년7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단선,납땜,손잡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구입한지 8년되어 고장
날까 걱정된다며 신규보청기 가격을 문의하여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1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