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7년전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구입하고 몇일만에 버렸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0. 20. 14: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07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조선소에 5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취미생활로 콜라텍출입을 자주하였으며 척추협착증으로 2006년경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있는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에서 수술한다음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김덕한의원에서 치료받았으며 서울지역과 부산지역 병원

에서 척추협착증 관계로 시술도 4번받았으며 2021년5월부터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1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75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왕왕거려 버렸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7월 아들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전화

상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10월13일 자택으로 출장상담 요청을 전화로 아들이하여 딸과 사위가

참석한 상태에서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50 55 70 70 70 65 70 95 100 63
 우측 60 55 60 70 60 70 70 65 75 80 95 63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80 85 75  
          M   C   L 80 85 75/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25% 15% 2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자녀들간에 의논이 필요하다하여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딸이 보청기구입하기로 결정하였다며 전화로 방문요청하여 자택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8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