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6년동안이나 불편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해결않되던 보청기불편이 단한번 조절로 해결되었다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85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25. 17: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8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은시절 방직공장에서 1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2018년 부산 양산대학교병원에서 대장암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이 서서히 진행되면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3년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등급은 해당되지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포낙보청기사  Sola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16채널,소비자가격360만원)를 300만원달라는

것을 27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여러번이나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고 울리고 불편하였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귀가 더나빠지는것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양쪽귀에 보청기착용하면 잘들린다하여 같은 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B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16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몇번이나 보청기소리조절받아도 좌측과같이 불편함은 마찬

가지였으며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63)인

여동생이 추천하여 2019년9월 보청기상담차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며

울리지않아 도움된다고하여 가져온 2개의 포낙보청기는 청각에비해 과사양의

보청기이지만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로 불편이 해결되지않았음을 안내하고 가져온

보청기로 사후관리받을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이 총780만원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중에 보청기상담사의 재활비용이 70~90%임을 감안하면 최소한 546만원의

보청기재활비용을 이중으로 부담하게되어 오히려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보다

경제적이지 못함을 설명하고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10월1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면서 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Sola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Virto B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상

처리하여 비용부담 줄이기로하고 다음 방문시 부산 해운대 백병원에서 검사받았던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그동안의 청각변화를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11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 해운대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Solana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Virto B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만족해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여동생과도

작은소리로 의사소통 가능하자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중요함에 공감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Solana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구입)와 포낙보청기사

Virto B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6년동안이나 불편으로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던 보청기불편함이

부산 한미보처기난청센터에서는 단한번의 조절로 대부분 없어져 일상생활에서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

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