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4년동안 5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전라북도 장수군에 사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2. 5. 11:35

전북 장수군에 사는 1926년생인 남성고객(238)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과의 인연은 2005년9월 벌초를하다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하였는데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해하는 아버지가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이 많은 것을 알고있는 아들이 사전에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함께

방문 상담하면서 맺어졌으며 000고객이 보청기사용에 불편을 느낀 것은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함으로서 노출에 대한 문제와 작업시 귀바퀴에 착용하는 관계로 허리를 숙여 작업시

흘러내리는 문제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 익숙해져있고

자주 분실하는 문제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요구하여 "사용 보청기주의사항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확인서에 000고객의 날인을 받아 보청기를 판매하였습니다.    

현재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와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귀걸이형보청기가 있으며

보청기를 사용하다 청소가 필요하거나 이상이 있으면 등기우편으로 접수 조치하고 있으며

1년에 한번정도 부산 아들집을 방문하는 길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각변동에 대한 관련검사를 받고 있으며 2009년6월 아들이 방문한 목적은 착용중인

귓속형보청기가 작동과 미작동을 반복하는 현상이 있다며 부산 해운대에 관광버스로 여행차

왔다고 부친이 아들에게 연락이와 보청기를 받아 점검차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기기 문제가 아니라 건전지의 +단자쪽이 충격등으로 인해 휘어져 연결단자와의

접촉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어 아들에게 설명하였으며 직접 이러한 현상을 확인한

아들도 황당해 하였으며 보청기보관에 주의를 기하도록 아버지께 전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2007년11월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하여 예비보청기가 없어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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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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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