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보청기관리받은 뒤 불편으로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사는 738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4. 29. 18: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사는 738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쇠용접업무를 30년정도하였고 2011년경 경상남도 김해시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에서 협심증으로 스텐스시술받았고 6~7세경 양쪽귀에 중이염

으로 난청있었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경 경상남도 밀양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치료받았으며 2016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좌측귀에 중이염수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에 구입하면서 예비

보청기까지 추가구입하여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를 중고 구입

하여 사용하다 독일지멘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 본인부담금

100여만원으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반품하고 환불받았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반품후 2016년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DSH Harmony 4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한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쉘교체해도

해결되지않자 보청기구입점에서 200만원 돌려주기로하였고 무상보증기간을 5년

으로 계약하였는데 2년만에 VC교체하는데 수리비용을 3만원요구하였다며? 불만

많은 상태에서 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본다음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5 

95 

95 

105 

105 

100 

 우측

60 

55 

60 

65 

75 

60 

70 

70 

70 

65 

85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100 

80 

95/80 

 

 M   C   L

115 

95 

110/90 

 

 U   C   L

120 

110 

115/105 

 

 보청기예상효율

 65%

 80%

80%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불편과 궁금한점에대해 많이 이해되었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하였던 보청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도움

된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DSH Harmony 4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재사용되지않고 신규보청기 구입해야

함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보청기불편 해결해줄것을 요구하도록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