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22년구입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15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7. 8. 12: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7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봉제공장 작업관리자로 18년근무하면서 작업자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하였지만 본인은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웅~하는 이명현상

있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2005년부터 협심증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느꼈으며 2019년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받았는데 청각장에등급을

이비인후과에서 받아보라 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있어도 보청기실패할까 걱정되어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고객(8671)인 사돈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2개의 보청기와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실패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

구입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한다는 이야기를듣고 부인과 딸이 함께 보청기

상담차 2021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1월1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우리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2일간격으로 3번 검사한후 검사자료를 주민센타

제출하였으며 병원내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기본 48채널 111만원,좋은거 64채널

155만원을 이야가하였지만 검사과정이나 보청기상담과정에 차이가 많아 최종적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하였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청각장애등급이 나오면 한쪽을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3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고객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가족과의

공동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있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2월13일 좌측보청기 압박감과 통증있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결과 외이도변화로

확인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12월28일 수리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KIT교체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였는데 "심하지 않은

장애"로 주민센타에서 공문왔다며 가지고옴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2022년1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처리하였습니다. 

 

1월17일 좌측보청기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착용하면 부인보다 TV볼륨을 작게하여 들음으로 부인이 불편

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6월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하기가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2년7월 전반적으로 보청기로 들리는 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최근들어 보청기로듣는 소리가 크다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

없어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2월15일 부인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0일 보청기조절후 큰소리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에 배터리를 반대방향

으로 넣어 배터리도어가 파손되어 보청기내부의 배터리가 빠지지 않은것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고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청력검사까지 진행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1월 보청기조절한후 부족한부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3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