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22년구입한 시그니아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로 5차조절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79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8. 5. 17: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7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2학년때 열병앓고난후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중학교이후 심해져

일본사는 외삼촌이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선물한다음 계속 사용하였다고

하며 1994년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청신경이 죽어 수술이나

치료않된다고 설명들었으며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세기보청기점인 부산

중구지역과 서면지역에서 그동안 트리머조절기 부착된 귀걸이형보청기를 60만원

정도주고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2급이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노후로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였더니

신규구입을 권유하였지만 그동안 보청기구입과정이나 관리면에서 신뢰되지않아

한미보청기 광고내용보고 언니와 2009년10월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보청기사용목적이 소리인지

용으로 사용해야함을 안내하면서 보청기사용할때 그동안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는

보청기상담사가 해당 트리머기능 이용하여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였음이 원인임을

조절로서 이해시켰으며 보청기구입예산이 부족하여 컴퓨터프로그램으로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보다는 2개의 소리조절 트리머기능이 있는 고출력형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도 만족하였습니다.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청각상태인 경우 보청기의 내장된 조절용 트리머기능을

통해 보청기상담사가 적절하게 조절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을

어느정도 감소시킬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에게 조절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10월12일 제작된 이어몰드와 함께 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방문하였는데 귀걸이형

보청기용 이어몰드에대한 거부감(기존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나 불편하여 사용

않음)이 있었으나 설득하여 이어몰드 맞추어 결합하여 착용하였는데 아프지않고

불편하지않아 편함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나 이어몰드사용할 경우 불편하면 임의로 포기하지말고 수리보증기간내

불편사항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여 재제작이나 적절한 조치받아야하나 이러한

방법을 알지못해 보증기간 넘겨 피해보는 경우가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1년5월에는 언니가 보청기를 대신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내부부품에 문제

있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W고정)

 

2011년6월 예비용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를 추가로 맞추기위해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0월 고객의 언니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 가져왔는데

이어몰드상태를 확인한결과 연결구부근 튜브가 찢어져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튜브를 교체하자 외이도와 이어몰드가 맞지않음으로 그런줄

알았다며 세심하게 보청기를 살펴보고 관리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9년됨으로 고장날까

걱정이라고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을 안내하자 본인부담금이 얼마되지않음으로

디지털보청기로 하고싶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

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8월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사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아나로그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다 디지털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경험해보니 컴퓨터로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게하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서 소리듣기에 편하다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는데 불편없는데 

삐~하는 잡소리에 이어몰드를 억지로 누르다보니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이어몰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아직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이어몰드 불편한 부분은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짖무름현상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방문하여 귓본채취결과 외이도변화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의 이어

몰드가 아직도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분에대해 핸드피스로 마모작업

진행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치보다 12 dB HL출력이

떨어져 수리에대해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이어몰드 실리콘재질 튜브가 잘빠져 불편하다하여

비닐재질의 튜브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접촉불량 현상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3월16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6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

하였습니다.

 

20213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Motion SP 3 PX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22년

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66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