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1년구입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0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4. 17: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20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3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구입하고도 답답하고 불편하자 

거의 사용않고 서랍에 보관하다 회사에서 의사소통에 문제있어 인사상 불이익이 

발생할 상황으로 부인과 2006년3월 보관중인 보청기를 재사용위해 보청기상담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고철등 하역하는 경우에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부두하역회사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은 상태로 근무하였으며 2003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검사와

진료한결과 수술이나 치료되지않는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검사결과 종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 전화등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추천하였으나 보청기에 대한 심적부담으로

신규보청기를 먼저하기보다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으로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신뢰됨으로 추천한 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 원함으로 예상 문제와 주의사항을 설명한후에 보청기

관리계약 및 안전에대한 교육확인서를 2009년4월2일 부인과 방문하여 상담한후 

작성하였습니다.(출력부족과 구입한지 3년넘었으나 처음 사용과 같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구입한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거나 폐기하는

경우가 상담과정에서 확인되고 있으며 상담사 한사람으로 책임감을 느낍니다.

보청기는 보청기구입시 사후관리서비스비용을 함께 선납 지불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상담시와 달리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당연히 반품요청할 수 있고 이러한 경우 과실여부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점에서는 해당 제조사에 반품할 수 있는 기간이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2~3개월내에는 가능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재활과정 2개월내에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반품될 경우에는 전액 환불하고 있으며 고객사정으로 보청기사용이

곤란한 경우에도 고객과 협의하여 환불함으로 보청기구입하고 난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0"화하는 것을 목표로 보청기고객 관리하고 있으며 보청기상담시

보청기효율이나 사용에 따른 문제에 대해 사전에 고지하지않은 경우라면 100%

보청기상담사의 귀책사유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담사 귀책사유가 아니라 고객 개인적인 사유로 보청기를 사용하지않을

경우에도 미경과 사후관리서비스료를 반영하여 비용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전 상담과정이나 보청기구입후 재활과정에 대해 꼼꼼이 비교파악후

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사전에 문서로 남겨놓으면 업무처리에 도움될 것입니다.

 

4월4일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기기이상으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배선교체,최대한 사용) 

 

4월11일 부인이 "6년동안 사용하지않고 보관했던 남편의 보청기를 다시 사용하며"

라는 글제목으로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에 보청기사용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890

우리집 옆지기님이 6~7년전 청력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대학병원서 진단을 해보니 신경이 죽어서 약물이나 수술로서는

어떤 대책이 없다고 하더군요그래서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하고

6년전 독일 스타키보청기를 그때에 한쪽귀에 거금 백구십만원을 드려서 구입했는데

한 삼일착용하고는 불편하다는 이유와 큰소리가 넘 크게 들린다고

빼서 서랍속에 보물아닌 보물이 되어버렸죠

 

근데

어느덧 세월이 흐르면서

청력은 더욱 저하되고 대화하기가 좀 힘드는것같아

얼마전 한미보청기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청력박사님께서

거기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많은 검사와함께 보청기을 좀더 전문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고

보청기에 대한 많은 문제점과 상식들을 몇시간을 마다않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직업의식에 대한 신념과 전문성,친절함, 정말 감탄했습니다

신뢰할수있었고 감사했습니다

뒷 손님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설명해주셔서(실장님 눈치보였음ㅎㅎ)

덕분에 지금은 옆지기님이 잘끼고 직장생활에 충실할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지금은 남편이처음 보청기을 구입했을때보다 착용감이 더좋다고 하니 짱입니다요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청력으로 고생하시는 많은분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언제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넘쳐나시길 기원하며

모든님들 건강하세요~~~~~~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해 방문,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후 과거 불편했던점이 없어졌다는 신뢰가짐으로 사용중인 보청기

상태와 양이착용 안내하고 착용시간을 5시간에서 더 늘리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점검과 청소,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최대한 사용"으로 보청기부품 상태가 좋지않은 것으로 알고있음으로

신규 구입에대한 보청기상담을 실시한후 부인과 협의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4월24일 신규보청기 구입차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불안했는데 마음놓인다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 확인결과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에 비해 편하고 잘들려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와 REC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2010년4월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보청기고장으로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부친의 청각상태에대해 안내하면서 대화요령에대해

안내하자 보청기고객의 딸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중이며 보청기청소하면 잘들림으로 직접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월9일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가져와 보청기껍질에 균열발생하였다함으로 보청기

점검결과 쉘교체가 필요하지만 직장근무 문제로 귓본채취위한 방문이 어렵다하여

우선 보청기껍질 보수작업하기로하고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2012년8월 부친의 건전지구입위해 딸이 방문하여 구입한후 보청기보관용 알습기

제거통도 오래되어 새것으로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3월 그동안 교통사고로 병원입원중이라 직접 방문하지 못했다면서 보청기

소리가 너무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

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였고 답답한 마음에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보관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 원함으로 귓본채취하던중 외이도내 귀지가 가득 막혀

있음을 확인하고 제거하자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불편하다하여 청각확인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3년9월10일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쉘교체보다도

보수가 가능하여 고객에게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이트 보수)

 

9월28일 한쪽보청기착용이 방향감이나 보청기고장시 불편함으로 우측에도 착용

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방향감에서 도움

되고 한쪽 보청기고장시에도 불편함이 해결될 것같아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 발생한 불편에대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2월,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쉘도 보수하도록 하였습니다.

(REC,플레이트 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청소

까지 진행하고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과 본인

부담금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5월19일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예비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젖은 귀지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사용하는 전기습기제거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아답터부분의 기판파손으로 전기인두로 수리하였습니다.

 

2017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손잡이,REC교체)

 

2017년9월 좌측보청기 2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제거하고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MIC 불량이나 KIT노후와 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

보청기(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딸에게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손잡이끈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9년2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쉘 및 플레트보수)

 

2019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

보청기(2013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청소시기를 재안내하고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20 dB HL떨어져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건조요망)

 

2020년7월 보청기에 이상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quel II TYM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함,보청기껍질에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quel 

II TYM 고막형보청기로 표시되었지만 피팅프로그렘 연결시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Endeavour TYM 고막형보청기로 나타나며 2009년4월 보청기수리시 최대한

사용 판정받음)를 청소하여 보청기수리기간동안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3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2020년7월 수리시 AMP노후로 얼마 사용하지

못한다고 보청기제조사에서 판정남)가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진행시 AMP노후로

얼마 사용못할것이라는 수리보고서를 설명해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2021년5월에 가능하다며 수리접수원해 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않함)

 

2021년5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 여부를 전화로

확인후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6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7월19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확인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비교해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29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보청기검수과정중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4월 보청기작동 지연시간 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결과 3초정도의 지연시간이

10초이상 지연되는 경우가 확인되어 핵심부품인 AMP문제일수있음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급한일로 좀더 사용하다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5월 미루었던 수리접수차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전원선 재납땜)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