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당동에사는 83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낙상사고로 다리와 손목골절로 부산 동구 세일병원과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부산고려병원에서 수술받았는데 이후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여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한의원에서 침술치료받았지만 이명현상 더악화되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에있는 경희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추천하면서 일주일마다 훈련이 필요하다하여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의류제조공장에 2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우측귀에 100만원주고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멀티메모리
버턴으로 음량조절하면서 보청기사용하면서 분실하여 2번 보청기 구입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사용하면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보청기껍질에 "Aurona 2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017년 100만원에 구입한다음 같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는 "SPIN-NR CIC"우측 고막형보청기를 2020년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이명현상도 심해지고 큰소리가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진단검사를 진행
하여 "심하지않은 장애 경증"으로 판정받아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생각하던중에
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보고 2021년1월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여 관리받은 보청기구입점과는 검사과정이나 상담
과정에 차이가 많고 무엇보다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가 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 없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인지 확인할수없어 재사용여부를 알수없고 재사용
가능하더라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가 폐기될
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비경제적일수있음을 설명하자 신규
보청기구입을 원했지만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지 않았음으로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절차에대해 설명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월11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불편함은 없지만 남편과 TV볼륨차이있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5일 우측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손잡이끈 망울이 귓볼과 접촉하면서 짖무름
발생함으로 우측 손잡이끈 위치를 이동하여 재설치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 국가명을 사용
하면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
없이 "SPIN-NR CIC"로 표시된 2020년구입한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Aurona 2
CIC"로 표시된 2017년구입한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큰소리발생시에도 불편
하지않고 편했으며 이명현상도 감소하고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1월27일 말소리를 듣기위해 압박감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참고 계속 착용한결과 얼굴의 우측 반쪽이 붓기와 발열로
병원진료결과 입원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방문하여 현재 상태 귓본채취하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SPIN-NR CIC"로만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 국가명 사용하면서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함) 보청기본도 채취하여 제작에 참조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21년2월20일 우측귀가 보청기착용과 뺄때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 확인결과 플레이트 주변과
접하는 외이도피부가 짖무름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도록 하였지만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SPIN-NR CIC"로만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 국가명 사용하면서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함) 착용할때는 이명현상이 심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과 소리조절한 보청기착용후부터 이명현상이
감소되어 편해졌고 요양보호사업무로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고하여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신규보청기제작한후 재제작의뢰하고 신규보청기는 반품
하기로 업무협조받고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6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 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몇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없으면 기존보청기를 똑같이 재제작하는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잡소리나는 좌측보청기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21년3월5일 몇일동안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 사용해본결과 불편없어 기존사용하던 우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
3월8일 좌측보청기도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
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4월 좌측보청기가 소리크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52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