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3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었는데 19세때 알았다고 하였으며
28세때 중이염으로 양쪽에 고막재생수술받았으며 보청기사용은 30대때부터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수입하여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2006년3월 보청기수리관련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다투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언니와 방문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우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BTE 1채널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착용
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9년4월에는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
되어 교체하기위해서 방문하였습니다.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귀걸이형보청기 후크부분과 이어몰드사이에
연결된 비닐튜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어 딱딱해지는데 이러한 상태로
계속 사용하면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뺄 때 후크에 무리가 가서 후크가
파손될 위험이 있음으로 교체시기에 비닐튜브를 새것으로 교체하여 주는것이
보청기사용에 안전합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특별한 문제
없음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남편이 영도바다에 실족하여 사망하였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 교체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다며 걱정하여
보청기수명은 개인별로 다름을 안내하고 보청기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엔 불편없다며 타보청기점
같으면 보청기사용 5년넘으면 수명다되었다고 신규구입을 권할텐데 한미보청기는
그렇지않다며 불편하지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6년이나 되었지만
잘관리해주어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내에 물방울이 생김으로 중폭된 보청기소리가 전달되지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내에 날씨가 추워짐으로 튜브내 결로현상으로
물방물생김으로 튜브가 막혀 발생한 문제로 제거방법을 교육하고 경화된 튜브도
교체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3월 보청기상태에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안내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면서 막혀있어 교체한후 보청기구입
한지 10년이 넘었고 보장구지원금도 131만원으로 인상되어 본인부담금을 10%만
부담하면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6년3월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우측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우측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착용하는 우측귀 중이염수술
관계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는 좌측귀에
인공와우수술을 권하면서 수술비용이 4천만원정도든다고 하였으며 중이염이있는
우측귀는 수술하면 소리를 듣지못할수 있음으로 좌측귀부터 인공와우수술 권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16일 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단자가 땀으로
부식되어 떨어져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수리효율없음,제품교체필요)
2019년9월 배터리단자 부식으로 제품교체가 필요하다고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
결과나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는 폐기하고
이어몰드를 새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ndea
vour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06년구입) 확인결과 이어몰드 파손으로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4월2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2일 신규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4월1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21년9월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우측귀에 중이염수술을 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15 dB HL~40 dB HL까지 청력변화있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
a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
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배터리4알중 2개가
불량이었다하여 보청기용 배터리의 특성과 불량이라고 생각이드는 경우 조치 및
확인방법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Pharos
7 S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보처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4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