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0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2. 20. 15: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3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때부터 양쪽에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된 난청이라 하였으며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8월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40만원주고

구입,같은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2003년9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에 재구입했다 하였습니다.

 

2005년9월 보청기수리관련으로 보청기점 방문하면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함으로

부담감생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하고 있으며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 받으면서 1998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AUDIBEL CIC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은 보청기수리되지 않는다는 수리의견

으로 폐기처분하였습니다.

 

2009월5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구입하지않은 보청기를

사후관리하면서 차별않고 신규구입도 권유하지않아 부담스럽지않다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이거나

청각에 적절하지 않는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사용의 주의사항을

알고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제조사에서 더이상 소모성부품의 교체가 불가하고

보청기수리불가 의견이 나오기전까지는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않고 있습니다.

 

2009년12월 한달에 2번 휴무함으로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75개월

사용중인 보청기 고장날까 걱정이라며 신규 상담요청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0년1월 남편과 고장이라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수리되어야 할 것인데하고 걱정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2월8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 8년사용한 보청기고장나면 생활하기

곤란하다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추가구입하기로 하였으며

5년이상 타보청기점 구입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월1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보청기소리조절한후 기존 보청기비해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음을 확인한후 만족하면서 남편이

생일선물로 보청기구입대금을 부담하기로 하였다며 자랑하였습니다.

 

2011년3월, 2011년2월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듣기에 불편없지만 착용시

뿌듯함있다함으로 불편부분을 확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습니다.

 

2011년6월,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지고 코팅막이 벗겨짐으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더선명해지고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횟집휴무일에 맞추어 부부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물일을

많이하여 보청기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임으로 잘점검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1월, 2011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예비보청기로 사용중인 AUDIBEL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월6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구입한 AUDIBEL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KIT노후 및 부식이 심하여 수리가 어렵습니다)

 

2014년3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몇일전 미장원에서 파마

했는데 보청기착용사실을 알리기싫어 착용한 상태로 머리감았다함으로 MIC문제

일수있으나 확실한 것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해야 알수있음을 안내하면서 수리

접수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불안하다면서 수리의뢰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3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와 수리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7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자고난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업시 내부부품 

손상위치에있어 고객에게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2014년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REC이물질제거)

 

2017년2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

출력약함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인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교체)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8월 SHELL교체한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있어 불편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예비보청기본으로

참조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12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떨어져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25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착용한결과 2014년구입한 예비보청기와 음량차이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비교하면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음량차이를 해결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가 플레이트와 쉘이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11월19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1월28일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지역내 대형병원에 진료결과 검사비용이 60만원

이라 하였다며 전화로 의료보험적용도 않되고 너무 비싸다며 하소연하여 보편적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고객이나 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한바로는 18만원에서 2~30만원정도임을 이야기하고 다른 이비인후과에도

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을 전제로 이비인후과와 연계

하여 차량으로 태워주면서 보청기영업하는 보청기회사는 각별히 주의해야함)

 

2020년8월6일 보청기소리 않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소리가 크다하여 기도

청력검사한결과 청력이 10~25 dB HL이나 좋아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일시적으로

청력이 좋아진것일수 있음으로 소리듣는데 변화있으면 방문하도록 안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는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면 정상범위이지만 건전지넣은 상태로 측정

하면 출력이 낮음으로 수리접수한다음 서울사는 사촌동생이 난청으로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고가의 보청기구입하였는데 뒤늦게 보청기가않되는 난청이라며

사용못하고있다하여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

없음,수리안함)

 

8월26일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9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 재설치

하였습니다.

 

2022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결과

30 dB HL까지 떨어지는 부분있어 질환이나 돌발성난청일 가능성이 높아 병원

진료를 안내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재발로 고막안에 물이차 발생한 문제로 치료하자 청력이 일부 회복됨으로

치료후 결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보청기상담사 업무경험과 관심필요)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80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