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20년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로 12차 조절한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35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2. 19. 16: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35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고막이 많이 약해져 발생한 난청

으로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으며 간암투병중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아들(815)이 다른곳은 가지말고 꼭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받도록하여

2011년5월2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보청기와 청각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

방법에대해 교육하면서 파킨슨병으로 손떨림현상 있음으로 걱정하였는데 제대로

보청기착용가능하고 보청기착용한결과 말소리가 깨끗하고 마음이 편안해진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착용하면 좋기는한데 파킨슨병으로 착용하는데 많이 불편하다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변경하기위해 귓본채취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아들이 사용하던 보청기용 건전지10A를 본인이 사용

하는 312A로 교환하기위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한 아들이

오랜 투병생활중 사망하였다며 상심하면서 보청기관리를 아들같이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11년5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청각장애등급 늦게나와 보장구지원금받기위해 세금계산서발급

위해 방문하여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장애등급을 받은지 6개월내 지원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으며 친절한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12일 청소위해 방문,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4월1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20일 청각장애인인 아들과 수화통역사가 함께 모친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착용해도 전화통화나

대화가 않된다며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청소후

착용해보고 잘듣지 못한다면 청각변화일수 있음으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5월23일 손자와 아들부부가 함께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보청기출력부족과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지금보다 잘듣기위해서는 SHELL교체가 필요하지만 교체해도 보청기출력부족이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습니다.

 

2020년4월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찾지못해 몇년동안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을 다녔지만 찾지못하자 2018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조립제작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귀에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자 보청기구입점을 셀수도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자택에 보관중이며 답답한 마음에 돌아다니며 다시찾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간판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력변화 확인하기위한 관련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위한검사결과 청력저하있지만

기준대비 10 dB HL 출력저하된 문제도 있음으로 보청기수리를 접수해야하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좌측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조립제작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함)를 가져오지않아

내일 다시 가져와 종합적으로 검토한후 조치방법을 안내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아들 딸이 함께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의뢰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결과 MIC입구를 검은 이물질로 가득막아 놓은것이 원인이었고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보청기소리가 들린다고 하였으며 나쁜짓한 보청기상담사

문제로 신규보청기 구입한후 사용하지못하고 있었음을 후회하고 원망하였습니다.

 

2020년6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

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착용한지 한달지나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이비인후과

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8월 재가요양보호사와 센터장이 고객과 함께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궁금한점에대해 상담

하였습니다.

 

2020년11월2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교체,키트교체)

 

11월10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0년2월2일 10일전부터 보청기에서 잡소리발생해 신경질나고 불편하였다며

재가요양보호사와 방문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월15일 쉘교체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2020년구입)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

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잡소리난다며 요양보호사와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2021년11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가 KIT교체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됨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보청기재활1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20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