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9년8월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부산동구 범일동에사는 780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4. 13: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동구 범일동에사는 780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원폭피해자이며 우측귀는 어릴때 중이염을, 좌측귀는 2016년경부터

중이염을 알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우측귀를 중이염수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동의의료원에서 우측 무릎에 인공관절수술받았으며 척추수술이나 시술받을

예정이며 혈압약과 당뇨약,심장약과 신경과약,비뇨기과약을 같은 병원에서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1989년경 콘크리트타설업무를 소음방지구착용없이 1년정도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4년경 부산 침레병원에서 청각장애5급받았으며 2011년

대학병원 진료후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80만원주고 세기보청기사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지만 소리가 들리지않자 일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가

잘못되었다는 이야기에 딸이 항의하여 반품하고 환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지인소개로 부인과 함께 2019년8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45 

55 

65 

70 

75 

70 

80 

90 

105 

90 

65 

 우측

65 

55 

75 

75 

75 

85 

85 

90 

90 

95 

90 

7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100 

75/95 

 

 M   C   L

70 

90 

65/85 

 

 U   C   L

105 

110 

100/105 

 

 보청기예상효율

 35%

 5%

3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

하면서 딸이 가지고있는 의문점에대해 상담하자 최종적으로 가족들과 협의하여

결정하고 청각장애등급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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