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9년 버나폰보청기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조절한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에사는 759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1. 14: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에사는 759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조선소에서 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7년

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꼈으며 경상남도 밀양시 상남면에있는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2018년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과 연결된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B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40,16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를 150

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불편으로 몇번이나 소리조절받아도 불편함이 해결

되지않아 더이상 방문하지않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청력이 더나빠지는것같고 말소리구분않되자 2019년2월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7/50,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130만원주고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고 왕왕거리며 도움되지않아 제대로 사용

하지 못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번의 보청기실패로 보청기를 포기하였는데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추천하여 2019년10월9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B70 CIC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결된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에있는 타보청기

에서 2018년구입)와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Ria 2 Pro CIC P 고막형보청기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구입시 상담과 검사한

과정과 차이점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

구분에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재사용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시부터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

재활과 사후관리 비용임으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

가격이 420만원과 320만원으로 총74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

재활서비스비용이 518만원임을 안내하자 가격적인 부담감으로 자녀들과 의논

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7일 재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상담해보았는데 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상담과정이 비슷하였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이  음감

테스트과정 진행하는곳은 없었고 실력차이도 많아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로 결정하였지만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고하니 가격적인 부담있다고

하여 가져온 2개 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불편하지않고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가 불편하지않아 본인의 보청기경험들을 주변 지인들에게 알리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2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