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9년구입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42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9. 24. 13: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42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자 부산 중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와

수술을 여러번받았지만 고막재생은 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서울사는 딸이 음성증폭기인 소리Q를 사주었지만

불편하여 반품하였으며 부산 중구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의료기판매점과 보청기점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던중에 2014년3월17일 부산 한미보청기도

간판보고 부인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추천

하자 지금까지 의료기판매점,보청기전문점,안경점하는 보청기점..등 부산 중구

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다니면서 보청기상담 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같은 경우는 

처음이라며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월2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상담때와 같다며 잘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전화나 손을 귀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이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지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확인결과 전체적으로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확대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시간내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상태가 더심해져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12월 보청기의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받았던 관련검사자료를

동사무소에 제출하였었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등기로 서류보완의 안내문이

왔다며 방문하여 2014년 보청기상담자료와 보청기구입 및 사후관리한 확인서를

발행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12월20일 부산광역시 중구 동광동장 명의로 "장애정도 심사결과 알림"

공문이 도착하자 장애인증명서 발급받아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청각장애

등급받았던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간호사가 연계업체를 소개해줄려고

하였지만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고

기존보청기 사후관리상 거절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최종 선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2월2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0년5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8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4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청소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22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23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

재활6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51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