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9년구입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45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26. 13: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4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9년경부터 고혈압약을 부산 삼선병원 주례에서 처방받다 지금은 척추

협착증약,전립선약고 함께 당뇨약을 부산보훈병원에서 처방받는다고 하였습니다.

 

1997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부산보훈병원에서 난청관련 진료받았는데

기도청력검사후 어음명료도검사(WRS)없이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어려워

보청기효과가 좋지않을것이다는 이야기하면서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

에게 상담하도록하여 보청기소리까지듣고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타보청기점은

1+1행사와 보청기가격할인행사...게시된글들이 상업적인 느낌이었는데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한 글들은 그렇지않다는 느낌이들어 아들이 보청기상담

예약후 부인과 아들이 함께 2019년1월3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며 주변에서

보청기실패와 불편한 경우를 많이보아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것으로 예측

되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귀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그동안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불편사항과는 달리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1월3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한후 가족과 TV볼륨이 같아

졌지만 음식물 씹는소리와 말소리구분에대한 의문점을 질문하여 재교육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6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을

받았다며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아들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후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처리하면서 보장구지원금 혜택을 보기로 하였습니다.

 

3월13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1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한다음

좌측보청기는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착용한지가 한달지나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기위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9년5월15일 우측보청기가 꽉막힌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귀에 이상있는지 진료받고 양측 보청기 출력검사(REM)중

REAR/REAG 검사한 검사용지가져와 병원에서 들은 이야기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확인한결과 이상없어 귓본채취후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문제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2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이비인후과 청각사의 검사과정과 분석

자료에대한 의문점에대해 보완하여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9년6월 쉘교체한 우측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불편부분 기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8월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비교결과 외이도변화있어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쉘교체했던 우측보청기가 착용감에서

아직 만족하지 못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다시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보청기사용시 불만족한 문제에대해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8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3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6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