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2019년구입 렉스톤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신규보청기도 제작하도록한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39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28. 10: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3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우측귀에 난청발생하여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신경손상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 진단받고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진료받아보았지만 같은결과라 대학병원에 출장나온 보청기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했는데 보청기상담과정중 착용해준 보청기가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고통스러워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8월 넘어지면서 좌측에도 난청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손상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하여 보청기상담받았는데

한쪽에 450만원인 보청기를 할인하여 250만원까지 해주겠다고했지만 신뢰성없어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398)의 소개로 2014년10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 보청기상담시와 달리 검사과정도 다르면서 구입할 보청기의

기종안내와 소리체험을 할수있음으로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했지만 보청기

예상효율(WRS) 저조함에대해 재안내에 고객동의하여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차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7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사용에 만족하지만

우측보청기가 찍찍거리는 답답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 구멍이 표준

보다 작음으로 핸드드릴로 구멍크기를 확대한후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좌측보청기는 

전혀 불편없는데 우측보청기가 찍찍찍~거리는 잡소리가 가끔 발생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문제없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아님으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이명현상일수 있음으로 소리발생하는 경우 보청기를 빼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에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

 

12월25일 점검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고 귀가중에 잡음소리와 함께 소리약해졌다며 재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

기계문제로 고객이 불쾌하게 생각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로 교환처리한

다음 해당 제조사에 문제제기하면서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월 서울사는 아들이 장모가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해야하는데 모친이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관리받으면서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함으로

구입한 보청기회사와 제품명알고 싶다하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상 문제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잘파악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까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자 고객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 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엘보 빠졌다며

방문하여 재설치작업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의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후 외이도청소와 귀걸이형보청기 이어

몰드 튜브까지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좌측 2개)

 

5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와

결합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부산 휴병원에서 무릎관절수술 받기위해 입원하는데 입원전에 건전지

구입과 보청기청소,점검위해 딸과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딸이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16 dB HL

정도 떨어짐으로 수리권유하였지만 모친에게 물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 2개를 딸이 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 튜브에

물기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부산진구지역 온병원에서

청각장애4급받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문의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재확인결과 청각장애가 아니고 치매4급판정받았다고함)

 

2018년5월2일 모친이 서울아들집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이상하다며

딸이 전화와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직원과 연계하여 보청기수리를 진행할수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5월12일 모친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가서 보청기를 수리하겠다고하여 수리

하지않고 부산오셨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

구입) 2개를 점검결과 1개는 소리나지않고 1개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20 dB HL 출력이 떨어지면서 왜곡현상까지있어

2개 보청기 모두 수리의뢰하였습니다.(현재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임)-(AMP문제)

 

5월18일 2개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가 AMP

문제로 수리않된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의견에 재방문하여 동일기능의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신규구입하면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8일 땀많이흘린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MIC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피팅요망)

 

2018년6월 수리한 보청기찾아가 착용결과 작동중단된다며 딸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AMP문제일수가있고

심장수술위해 서울지역 병원에 입원해야함으로 새상품으로 교환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고객만족차원에서 선조치함)

 

2018년8월4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외이도내 습기문제로 이어몰드튜브내 물방울있고

MIC에도 땀이 유입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8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딸이 방문하여 MIC내 땀유입을 막기위해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테이프로 차단막을 설치하고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8월25일 수리했던 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지걸거리거나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하였지만 이상없어 고객과 대화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한결과

서울지역 병원에 입원치료중에 건전지가 떨어지자 서울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건전지점검한결과 활성화문제로 테스트기로

측정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딱지를 제거한후 10분이상 지나서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그래도 문제가 있으면 새건전지를 구입하도록 안내하자 화를내어 미안

하다며 사과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기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시중에 유통되고있는 보청기용 건전지중에는 활성화

문제와 안정성에대한 문제가있는 건전지제품이 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음으로

정품 보청기용 건전지를 사용하여 보청기수명에 영향이 없도록 주의바람)

 

2018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작동하는데  MIC유입음이 들리지

않았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8월25일 방문한 당일 들리지않았다고하여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딸이 참석한 상태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분해하면서

보청기내부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원인을 찾아보았지만 10일이상 습기통

속에 보관하였음으로 물기흔적은 찾을수 없었음으로 새상품으로 교환해주면서

동일한 현상있으면 전화연락주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자택으로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고장원인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5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8년9월구입)

실수로 하구구 빠뜨려 떠내려갔다며 방문하여 땀문제로 귀걸이형보청기는 고장

많이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딸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에비보청기를 똑같이 제작하도록 신규

발주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2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