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에사는 393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의 부모에 의하면 3살전까지 정상청력 자녀들과 같이 들으면서 단어를 발음
하였다 하였으며(자녀 3명이며 고객은 막내) 이후 난청으로 생각되어 경상남도
마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수면검사 되지않아 청력검사 포기하였고
2010년 서울지역 대학병원 2곳에서 진료결과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경상남도 진주지역 대학병원에서 같은 진단받았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에서 진주까지 출장와 보청기상담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개방형보청기 ???(개가 물어뜯어 제품명 확인불가함,폐쇄형 이어돔 부착사용)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것 같았고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불편했으며 앞에서 이야기하면 듣는 것같은데 뒤에서 이야기하면 반응
없었다 하였으며 청능재활과 언어치료 받고있으며 청각장애2급 진단받았습니다.
보청기보관중 개가 물어뜯어 보청기가 파손되어 신규보청기구입위해 인터넷검색
하던중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전화상담한다음 2013년2월4일 부모와 고객이 함께
방문하면서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껍질(하우징) 파손되었고 건전지넣어도
작동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수리가능한지 견적받기로 하였습니다.
(독일지멘스보청기사 LIFE 101 하우징,HOOK교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중 기도검사외에는 더이상 진행이 곤란하였고
기도검사자체도 신뢰도에 문제있어 중단한후 음감테스트과정으로 확인결과 일부
생활소음과 말소리에 반응함으로 고객 청각상태와 보청기상담시 주의사항에대해
안내하였으며 인공와우수술도 안내했지만 거부감이 심하고 보청기사용을 원하여
완제품인 귀걸이형보청기는 반품이 곤란함으로 고출력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사용할 기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도록 하였으며 보청기효과없는 경우 인공와우수술도 검토하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가 제작되면 자택에 보관중인 대학병원
검사자료인 "의무기록사본"을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2월5일 모친이 전화로 신규보청기제작은 보류하고 수리의뢰한 지멘스보청기사
LIFE 101 Open형 귀걸이형보청기(경상남도 진주시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함) 점검결과
나오면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8일 독일지멘스보청기사에 수리의뢰한 Life 101 Open형 귀걸이형보청기(경상
남도 진주시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함) 내부부품은 문제없으며 보청기껍질(하우징)과
튜브부분만 파손됨으로 수리가능하다하여 고객모친에게 전화로 보청기제품명과
보청기소비자가격과 수리내역 알려주자 모친은 보청기구입점과 연계된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의사모르게 구입하면 더할인가능하다고함으로 320만원을 200만원에
잘구입한줄 알았는데 실제가격이 230만원이었다면서 황당해하였으며 우측귀는
수리된 보청기로,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으나 1시간뒤 다시 전화로 양쪽모두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로 변경하였으며 지멘스보청기구입점에 전화
하여 확인한결과 소비자가격이 구입당시에는 320만원에서 구입후에 230만원으로
변경되었다?고 답변하더라고 하였습니다.(실제로는 가격변동없었음)
2월1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듣지못한 일상생활속 소리에 반응하는 모습과 부모와 대화할때
보청기착용시와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의 말발음차이에대해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받아쓰기도 가능해졌고 언어치료실에서도
수업효과있다며 만족한다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9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강아지가 물어
뜯었다며 보청기부품을 모아 우체국특급우편으로 보내와 확인한결과 핵심부품인
AMP는 손상되지 않았음으로 모친에게 전화로 안내한다음 보청기재제작위해 방문
하도록 알려주자 많이 걱정하였는데 다행이라하였습니다.(플레이트,쉘,REC교체)
9월7일 아들과 딸2명과 함께 모친이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고
재제작후 보관된 조절자료를 재입력하여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큰소리 발생하는 경우 불편해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착용한다음 언어치료실에서 발음
교정이 많이 좋아졌다면서 기분좋다고 모친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 가득하여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들렸으나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고 외이도내에있던 제거된 귀지를 모친에게 주면서 이비인
후과에서 원인을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 좌측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부착작업한후 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못듣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
하여 청력변화를 파악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보청기의 균열상태도 모친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12일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함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지역
마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후
한달뒤 보청기처방전받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지역 마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은후 국김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점검,청소,정상)
2019년1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택배로 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좌측보청기는 소리나지않고 우측보청기는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우체국
택배로 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MIC가 이물질로 막혀있어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택배발송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g/161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